임신 18주에 오플록사신 안연고 사용 가능할까요?
임산부(18주) 다래끼제거 후 오플록사신 주성분의 안연고 사용해도 되나요? 토브라마이신 점안액과 오플록사신(임신전 처방기록이 있어 일단 말씀드리고 받았습니다)
임산부(18주) 다래끼제거 후 오플록사신 주성분의 안연고 사용해도 되나요? 토브라마이신 점안액과 오플록사신(임신전 처방기록이 있어 일단 말씀드리고 받았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임신 중 약물 사용에 대해 신중하게 고려하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임신 중 오플록사신 안연고와 토브라마이신 점안액과 같은 항생제 안약은 임부에 대한 안전성이 완전히 확립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퀴놀론계 항생제인 오플록사신은 임신 중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래끼 제거 후 의사가 처방해준 약물이라면, 의사가 임신 상태를 고려하여 처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혹시 의사가 임신 사실을 모르고 처방했다면, 약물 사용 전에 처방 의사나 산부인과 의사에게 다시 한번 확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중에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약물을 사용하고, 가능한 한 태아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약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임신 상태를 알고 처방했다면, 치료의 이점이 위험보다 크다고 판단했을 것입니다.
안전한 임신 기간을 위해 약물 사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처방 의사나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듀라티얼즈 안연고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약국에 사러가는것을 깜빡해 한달넘게 사용해버렸는데 눈에 이상이 있을까요? 한달하고 이주 정도 더 사용했습니다 ㅠㅠㅠㅠ

사용후 눈물이나오는데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어린시절 안연고를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안 되는지 모르고 거의 6개월 넘게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ㅠㅠ 눈이 좀만 건조해도 사용하고 쌍꺼풀이 풀리면 눈 부드럽게 해서 만드는 용도로 사용하고 그랬는데 성인이 되어서야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되었네요. 어린시절 그렇게 사용했던 게 추후에 문제 상황으로 이어질까요? 지금은 눈에 큰 문제 없고 시력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