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액 맞은 부위 근처 저림, 괜찮은가요?
몸살로 수액맞고 그부위근처로 저림증상이잇는데 괜찮은가요?
몸살로 수액맞고 그부위근처로 저림증상이잇는데 괜찮은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액을 맞은 부위 근처에 저림 증상이 나타나셔서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수액 주사 시 바늘이 신경 근처를 지나가거나 약간의 자극을 줄 수 있어 일시적인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저림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저림 증상 외에 다른 이상 증상(심한 통증, 부종, 발적, 열감 등)이 없다면 우선은 경과를 지켜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림 증상이 심해지거나, 손이나 팔의 움직임에 문제가 생기거나, 저림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주사 부위에 발적, 부종, 열감 등의 염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수액 맞은 부위가 사진과 같은 상태이고 살짝 아파요. 욱신?거리는 것과 따끔한것의 중간 정도 상태인것 같아요. 어제 밤에 간단하게 물로 샤워했는데 그거 때문일까요?? 반창고는 오늘 뗐어요

아이가 편도가 많이 부어서 입원중입니다 어제 저녁부터 수액을 맞고 있는데 수액이 샌것 같아요. 수액줄 중간에 주사기로 약물 넣는 그 부분에서 항생제 투여 후 샌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의사샘은 괜찮다고 걱정말라고 하시는데 아무래도 아이가 맞고 있는 거라 너무 걱정이 됩니다 정말 괜찮을까요?

독감 수액맞은 부분이 뭔가 눌리는 이물감이 들고 수액맞은 팔이 저려요..맞은지는 6시간 지났고 페라미플루 맞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