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를 몇 주 동안 안 하면 산부인과에 가서 생리유도약이나 주사를 맞는 게 좋을까요?
생리를 몇 주 동안 안 하면 산부인과에 가서 생리유도약이나 주사를 맞는 게 좋을까요? (자궁, 난소에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다만 자궁내막 두께가 8미리로 정상 시기에 비해 살짝 얇다고 하셨어요)
생리를 몇 주 동안 안 하면 산부인과에 가서 생리유도약이나 주사를 맞는 게 좋을까요? (자궁, 난소에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다만 자궁내막 두께가 8미리로 정상 시기에 비해 살짝 얇다고 하셨어요)
AD
생리가 몇 주 동안 없는 경우, 그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체중 변화, 호르몬 불균형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가 2~3개월 이상 없는 경우를 무월경(amenorrhea)이라고 하며, 이때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막 두께가 8mm로 살짝 얇다고 하셨다면, 이는 호르몬 불균형이나 다른 요인으로 인해 생리가 지연되고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자궁과 난소에 큰 문제가 없다고 하셨으니, 생리 유도를 위한 약물이나 주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생리가 몇 주 정도 지연되었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2주에서 3주 사이에 생리가 없을 경우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생리유도약이나 주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전문의는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생리 불규칙의 원인, 그리고 다른 증상들을 고려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달 동안 생리를 안 해서 6월 마지막 주쯤 산부인과에 갔더니 다낭성 증후군 판정을 받고 생리 유도 주사를 맞았었거든요 맞고 7일 뒤에 생리가 터졌고 원래 하던대로 7일만 하고 생리를 끝냈었어요 그후로 계속 이노시톨도 챙겨먹고 있는데 원래대로라면 오늘 터졌어야하거든요 근데 터지지 않고 생리 전 증후군은 보이는데 산부인과에 가서 생리 증세가 보이는지 자궁 초음파 검사 요청 드리는 거 가능할까요?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면 8월 16일 워터파크 일정으로 생리 유도 주사를 맞고 싶은데 6월에 맞았는데 이번에도 또 연속으로 맞아도 괜찮을까요?
제가 지금 2개월째 생리를 안 해서 산부인과에 갈건데 유도주사를 맞고 2주 뒤에 생리를 한 시점에서부터 경구피임약(야즈)를 먹어도 되나요? 제가 경구피임약 먹고 콜레스트롤 수치가 많이 높아졌었거든요 경구피임약은 딱 한달만 먹을건데 상관 없나요?
마지막 생리가 5월 14일 시작 5월 18일 종료하고 지금까지 생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7월 20일날 관계가 있었고 7월 24일 산부인과에서 질초음파 검사를 통해 배란 흔적이 없으나 자궁벽?이 두껍긴 하다 2주 있다가 생리를 안하면 생리 유도제를 맞으러 가라고 하셨습니다..생리를 너무 오래 안해 걱정이 되기도하고 임신이면 좋겠다 싶어 7월 31일 다시 다른 산부인과에 가서 질초음파를 통해 확인하고(두께가 좀 있다고 하셨고!너무 생리를 안한지 오래됐으니 주사를 맞는게 좋을것 같다 하셔서)다음으로 산부인과에서 소변검사를 하니 1줄만 떠서 생리 유도제를 맞았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을 까요? (7월 29일부터 가슴통증과 아랫배 통증이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