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암 검진 후 생리 시작 시 템포 사용 시기는?

최OO • 2025.12.09

자궁암건진후 조직검사외에 검사를 함 근데 그거 검사후 하루뒤에 생리가터뎟고 그럼 며칠뒤에 템포 사용할수잇나요 그리고 생리 터지기전에 몇시긴전에 자궁암건진을 한다고 검사도가 떨어지거나 하지않죠 생리터지기전이니깡요 그리고 검진 후 생리가 터지면 덜 아문다거나 감염되거니 이럴수도잇나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0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진 후 생리가 시작되어 템포 사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자궁경부암 검사 후에는 자궁경부에 자극이 가해져 상처나 민감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템포 사용은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어, 일반적으로 검사 후 약 3-5일 정도는 템포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가 시작된 후에도 최소 2-3일은 패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검사 직전에 생리가 시작된 경우, 소량의 출혈이라면 검사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지만, 의사가 검체 채취 시 혈액으로 인해 시야가 흐려질 수 있어 정확도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있습니다.

    검사 후 생리가 시작되면 자궁경부가 완전히 아물지 않은 상태에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 감염 위험이 약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간에는 개인 위생에 더욱 신경 쓰시고, 비정상적인 통증이나 악취가 나는 분비물, 고열 등의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생리 후 이상 출혈, 자궁암 검진 시기, 피임 효과 확인은 어떻게 할까요?

    한달에 한번 생리를 하고 평균 일주일정도 해요 지난주 화욜날 생리가 끝났는데 아래께 부부관계하고나서는 피가 조금씩나오더니 어제부턴 피가 생리처럼 많이나오는데.. 덩어리도 나오구요 이상이 있는걸까요? 한번도 이런적이 없었거든요ㅠㅠ 오늘은 피가 더 많이나와요.. 생리처럼요 산부인과 갈려는데 피가 많이나오니 흘러내릴까봐 그것도 신경쓰이고 일마치고 가야해서 냄새도 신경쓰이고.. 자궁암검진시기라 생리끝나고 해야한대서 맞춰서 검사하고픈데 조금 격하게 해서 문제가 되는건가요? 아니면 생리가 일주일만에 다시 시작하는건가요? 몸에 이상이생긴걸까요? 생리통도 없는데 아랫배통증은 조금 있아요 아 8개월전에 팔에심는 피임해서 유지중이며 현재까지 부작용은 없었어요!

    성 고민

    부정출혈

    2024.02.21
  • 산후검진 시 자궁암검사 제외하고 무료 검진 가능한가요?

    산후검진 때자궁암검사도한다고하는데요 자궁암검사빼고 무료일때검진받아두되나요?? 작년8월에받아서 검진이무료가아니라고하는데요 무료일때받아도되는지궁금해서요

    산부인과

    2024.11.25
  • 자궁암검진 후 성관계는 언제 가능하나요?

    자궁암검진 세포진,확대경 조직검사빼고 검사함 성병검사도 함 침습성정도에따라 성관계만 다르면 그냥 일반적인 누구나똑같이 자궁암검진이면 똑같은 세포를 검사헐가자나요 그니까 평군적으로 자궁암검진후 조직검사 외에 다햇음 그러면 성관계는 얼마듸에 해야대나요 조직검사외에는 감염안대니요 성관계해도 솔같은걸로 검사하자나요 그거는 상처가 안나서 괜찮나요 성관계해도

    성 고민

    2025.12.0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