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랫배 통증과 꾸룩거림, 임신 극 초기 증상인가요?
오직 배꼽 바로 아랫배를 누르면 특정 오른쪽 아랫배가 꽤 아파요 먹은 거 이틀동안 하나도 없는데 꾸룩거리고요 임신극초기 증상일 수 있나요?
오직 배꼽 바로 아랫배를 누르면 특정 오른쪽 아랫배가 꽤 아파요 먹은 거 이틀동안 하나도 없는데 꾸룩거리고요 임신극초기 증상일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전 답변 드린 바와 같이 해당 증상이 임신을 진단하는 기준이라 보기 어려우며, 이러한 증상이 무조건 임신의 극초기 증상이라 볼 순 없어요.
배에서 나는 소리는 공복에 공기가 소장으로 넘어가는 경우에 발생해요. 소리가 전혀 안나게 하는 방법이나 약은 없으며, 과도한 스트레스 또는 음식에 따라 본인에게 안 맞는 음식을 먹으면 소리가 더 나거나 복통을 유발하기도 해요. 또한 장시간의 공복 유지 시 음식을 섭취할 때는 위나 장에 무리가 될 수 있어 유제품, 밀가루, 자극적 음식, 탄산, 설탕, 설탕 대체제 등 장에서 가스를 많이 만들수 있는 음식을 피해주세요. 또한 스트레스나, 극도로 긴장을 하게 되는 경우 위장관 기능이 떨어져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어요. 소화가 잘 안되 장에서 가스를 만들어 내게 되고 이로 인해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트림, 방귀등이 평소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점 알려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임신 극초기 증상중에 오른쪽 아랫배가 경련오듯이 떨리는 경우도 있나요?

제가 임신 극 초기 증상을 받았는데 배?허리? 오른쪽 여기가 너무아파요

생리전에 딱히 아픈적이 없었는데 관계 후 다음날부터 배가 아프기 시작해서 9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오른쪽 아랫배에 콕콕 쑤시는 느낌이 있어요. 혹시 임신 초기 증상일까요..?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지 머리도 아프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