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암시놀론 주사 후 다리 저림이 생길 수 있나요?
트리암시놀롤 주사를 어깨 에 맞고 다리저림증상
트리암시놀롤 주사를 어깨 에 맞고 다리저림증상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트리암시놀론 주사 후 다리 저림 증상이 발생하여 걱정되시는군요.
주사 치료 후 다리 저림이 나타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트리암시놀론은 스테로이드 계열 약물로, 주로 염증을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어깨에 주사했더라도 약물이 혈류를 통해 전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다른 부위에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사 후 나타난 저림 증상은 약물의 이상반응일 가능성이 있으며, 드물게 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저림이나 이상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림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마비나 감각이상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사를 맞은 병원에 증상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 신경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콘서타 먹은 후 근육 긴장과 다리 저림이 생길 수 있나요?

몇년 전에 요통과 다리저림으로 mri 검사 후 꼬리뼈 주변에 물주머니가 생겨 신경을 건드린다고 해 주사치료 받은 적이 있습니다. 비슷한 증상이 또 나타나는데, 혹시 수포가 자주 생길 수도 있나요?

목 디스크로 TPI 주사 맞고 있는데 트리암시놀론주사,리도카인주사,이렇게 들어가는데 보통 얼마 주기로 맞을수 있나요?장기로 꾸준히 맞아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