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형종 복강경 수술 전 알레르기 비염약 복용 가능할까요?
기형종으로 복강경 수술을 예약했는 수술 전날에 알레르기 비염 약을 한알 먹어도되나요?
기형종으로 복강경 수술을 예약했는 수술 전날에 알레르기 비염 약을 한알 먹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기형종 복강경 수술을 앞두고 계신 상황에서 약물 복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비염약은 수술 전날에 복용해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알레르기 비염약은 혈액 응고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수술 전 반드시 피해야 하는 약물은 주로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항혈전제나 항응고제인데, 알레르기 비염약은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다만, 병원마다 수술 전 약물 복용에 대한 지침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위해 수술을 진행할 병원에 직접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수술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난소기형종 복강경수술 6일차인데 실밥풀기전이거든요 근데 이전까지는 복부가 땡기는 느낌만있었는데 오늘은 속이 따끔? 아리다? 라고 해야할까요ㅠㅠ순간 몸속이 짧게 번개처럼 굉장히 따끔거리는느낌이있어요 왜이러는걸까요

난소기형종으로 복강경수술한지 5일차이고 방수밴드 붙히고있는데 샤워가능할까요? 병원에서는 해도된다한것같은데 혹시나해서요ㅠㅠ

난소 기형종 복강경 수술을 한 지 딱 한달이 되었는데 기형종이 있었던 난소 반대쪽 배로 구멍을 뚫어서 수술을 했습니다 그런데 구멍 뚫었던 쪽 옆구리? 허리가 너무 쑥쑥쑤셔요ㅠㅠ 산부인과 외래진료에서는 난소는 너무 깨끗하게 잘 회복되고있다고하는데 다른 어떤 문제가 있을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