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염증으로 통증 심한데 온찜질이 맞을까요?
원인모를 잇몸염증으로 염증이 생기면 고이지않게 잇몸에 관을 심어놨는데요, 잇몸에 염증이 찰때마다 통증이 심합니다, 병원에선 온찜질을 하라고 하는데 원래 냉찜질아닌가요?
원인모를 잇몸염증으로 염증이 생기면 고이지않게 잇몸에 관을 심어놨는데요, 잇몸에 염증이 찰때마다 통증이 심합니다, 병원에선 온찜질을 하라고 하는데 원래 냉찜질아닌가요?
잇몸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있을 때, 온찜질과 냉찜질 중 어느 것이 더 적합한지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급성 염증의 초기 단계에서는 냉찜질이 증상호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져요. 냉찜질은 혈관을 수축시켜 부종과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 만성 염증이나 급성 염증의 초기 단계가 지난 후에는 온찜질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병원에서 온찜질을 권장한 것은 아마도 염증이 만성적이거나 급성 염증의 초기 단계를 지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일 수 있어요. 하지만, 만약 염증이 심하고 급성인 상태라면 냉찜질이 더 적합할 수 있어요. 의료진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만약 통증이 심하고 염증이 급성인 것 같다면 병원에 다시 문의하여 냉찜질을 해도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잇몸에 관을 심어놓은 특수한 상황에서는 전문가의 지시를 정확히 따르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잇몸에 염증이 심하게 생긴 경우, 치과 진료를 꼭 보셔야 해요. 해당 염증 방치하시면, 더 큰 후유증과 합병증 발생의 위험이 있으므로 제 때 치료 받으셔야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2017년 오른쪽 무릎 바로 밑에 골육종(다리긴뼈의 악성신생물)진단을 받고 제거 및 동종골이식술을 받았습니다. 최근에 헬스도 시작하고 산책도 열심히 다녀 무리를 한것인지 자기전 무릎에 시큰한 통증이 옵니다.내일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을 계획이지만.. 찜질이라도 해서 잠에 들려고 하는데.. 냉찜질이 맞는지 온찜질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신경회복에 온찜질이 좋다는데 전 오히려 온질질 하고 나서 통증이 생기던데 이건 안 좋은거 아닌지 아니면 참고 계속 온찜질 해야 되는지
넘어지면서 발목을 삐었는데 붓지는 않아서 골절은 아닌 거겠죠? 통증이 심한데 찜질은 냉찜질이 좋나요 온찜질이 좋나요? 발목 보호대를 해두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