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에서 물이 나오는 현상, 어떤 원인이 있을까요?
한번도 이런적이 없는데 질에서 물이 나오는데 속옷은 물론 바지가 살짝 젖을 정도에요 무슨 색이 있거나 그런것 같지는 않구요
한번도 이런적이 없는데 질에서 물이 나오는데 속옷은 물론 바지가 살짝 젖을 정도에요 무슨 색이 있거나 그런것 같지는 않구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유산균으로 인해 질 분비물에서 약간의 시큼한 냄새는 나게 될 수 있어요. 이 유산균으로 인해 질 내부는 약산성을 유지하게 되고 이 환경이 유지됨으로 인해 질 내부 염증을 유발하는 곰팡이나 세균 등 해로운 병원체의 번식이 억제되어요.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 분비되는 정상 냉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다만, 갑작스럽게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였더라도 양상이 바뀌거나 악취가 동반되지 않을 경우 질염일 가능성은 낮지만, 속옷이나 하의가 젖을 정도로의 양이 다소 많이 배출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셔야 할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에서의 갈색 분비물 어떤 원인이 있을까요?
한번도 이런적이 없는데 질에서 물이 나오는데 속옷은 물론 바지가 살짝 젖을 정도에요 무슨 색이 있거나 그런것 같지는 않구요 냄새가 막 심한편은 아니구요 요 며칠 추위도 많이 타고 음식을 먹으면 속이 안좋거 계속 피곤하고 그러네요..
갑자기 주르륵 질에서 물이 나오는 느낌이 들어서 확인해보니 그냥 투명한 물인데 이상한 생선 썩은듯한 냄새가나요....세균성 질염은 회색이나 노랑색 냉이라는데 그냥 물처럼 투명합니다 이거 무슨 질염인가요..?또 원인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