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인지 궁금해요
투명하거나 약간 노란빛 냉이 나올 때가 가끔 있는데 질염인지 궁금해요
투명하거나 약간 노란빛 냉이 나올 때가 가끔 있는데 질염인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 분비되는 정상 냉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분비물의 양이 갑자기 증가한 경우, 만약 배란기에 해당한다면 배란 점액일 가능성이 높고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배란 점액은 맑은 콧물양상 혹은 투명한 색으로 냄새가 없어요. 질염의 경우 분비물의 양상이나 냄새가 변한다면 질염균에 대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조기에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세균성 질염은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생리 전이나 성관계 후 노란색의 냄새나는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기도 해요. 다만, 정확한 질염균 확인을 위해서는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가 필요하며, 평소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 좋은 습관 들이는 연습을 해주세요. 또한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D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인천 삼성미즈 산부인과의 한상훈 원장 입니다. 가렵거나 냄새나거나 분비물이 많지 않다면 지켜 보셔도 될 듯 합니다. 잘 치료 되시기를 바랍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코로나로 조제약 알약3개를 식후3번 먹고 있는데 계속 열이 38도 이상 38.4도 이하로 지속되고 있는데 추가로 약을 복양해야될까요?
단순 소화불량 땜에 약 처방 받았는데 아침 점심 5알 저녁 4알 들어있네요 이렇게 많은 약을 처음 받아보는데 괜찮을까요? 소화불량에 원래 ㅣ렇게 약을 처방해주나요
제가 공황장애가 있습니다. 있었습니다. 최근에 악화되더니 보름 전 쯤부터 식욕이 사라졌습니다. 그 후로 섭취량이 줄고, 활동량도 줄었습니다. 그 결과 약 3주 만에 5kg가 빠졌습니다. 머리도 자주 빠집니다. 무언가 이상이 있는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