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붓고 누르면 아픈 원인은 무엇인가요?
눈이 어제부터 계속 부어있고 누르면 아파요
눈이 어제부터 계속 부어있고 누르면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이 붓고 누르면 아픈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증상이 2-3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통증이 심하거나 시력에 변화가 있다면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몇년째 아침마다 눈이 심하게 붓고 눈두덩이가 약간씩 아프구요 몇개월째 눈두덩이릉 꾸욱 누르면 아파요 오ㅔ 이러는 건가요… 그리고 부으면 붓기도 잘 안 빠져요

오늘 새벽에 자려고 씻고 나오자마자 갑자기 눈이 1. 충혈되면서 2. 눈부터 광대까지 붓고 3. 끈적한 눈물이 많이 나오고 4. 붓기 때문인지 눈이 감기고 5. 눈이 아팠어요 지금 자고 일어나니 눈이 아픈 것만 해당되네요 1. 제가 세수를 할 때 얼굴을 닦고 눈을 손가락으로 씻는 습관이 있는데 잘 못 하다가 눈에 상처가 나서 그런지 2. 네이버 검색도 해봤는데 염분을 많이 먹었다(새벽에 야식으로 만두를 짠 간장에 많이 찍어 먹고 치즈를 많이 먹었다) 3. 피로해서 그런다 (새벽 3시쯤이고 하루종일 피곤했다) 다양하더라고요 오늘 주말이라 안과 연 곳도 없고 이쪽에 계신 전문가님들에게 문의드립니다 ㅜㅜ

며칠 전부터 사진 속 저 까만 부위가 누를 때마다 아프더니 저 까만색 저런게 생겻어요 ㅠㅠ 어디 부딛힌건지.. 아니면 산에서 풀 같은 거에 찔렸는데 그거 때문에 그러는 건지 산 벌레 때문에 그런건지 모르겠어요 ㅠㅠㅠ 누르면 아프고 정말 조금 부은 느낌이에요 뭘까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