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37주차 배꼽 통증, 응급실 가야 하나요?

임OO • 2025.10.10

가진통인지 모르겠는데 지금 임신 37주차 이고 며칠전부터 계속 배꼽주변으로 통증이 있었는데 지금 새벽5시라 응급실 가야되나요? 수술날짜는 10월27일이에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1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37주차에 배꼽 주변 통증이 며칠째 지속되고 있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37주는 이미 만삭에 가까운 시기이므로, 진통이 시작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배꼽 주변 통증이 규칙적으로 오는지, 시간이 지날수록 간격이 짧아지고 강도가 세지는지 확인해 보세요. 진통은 보통 규칙적이고 점점 강해지며 간격이 짧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 규칙적으로 오고 있다 (예: 10분마다, 5분마다)
    • 점점 강도가 세지고 있다
    • 허리 통증이나 골반 압박감이 함께 있다
    • 양수가 터지거나 출혈이 있다

    이런 경우라면 응급실 방문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통증이 불규칙적이고 강도가 일정하거나 약하다면, 가진통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도 37주차라면 출산이 임박했을 수 있으니, 통증이 심하거나 불안하시다면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예정된 수술(제왕절개)이 10월 27일이라고 하셨는데, 그 전에 진통이 시작될 수도 있으니 주의 깊게 증상을 관찰하시고, 필요하다면 병원에 연락하거나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임신 19주차 아랫배 통증, 응급실 가야 하나요?

    19주차 임신부입니다 1시간 전부터 계속 아랫배에 묵직한 통증이 느껴지고 아파요 ㅜ 피비침도 없고 뭉치는 느낌도 없어서 그냥 참고는 있는데 응급실 안가봐도 될까요?

    산부인과

    2025.07.24
  • 응급실 가야하나요?

    두통이 심하고요(죽을정도는 아님) 속이 울렁거리고 손이 떨립니다. 이 증상은 일주일 전부터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했습니다. 그 전에는 두통을 느낀적이 없습니다. 오늘은 왼쪽팔이 무겁고 둔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 지금은 또 괜찮습니다.

    통증

    2023.08.21
  • 응급실 가야하나요?

    39도 이상 고열이 났고 해열제 1번 복용하고 36.9도로 떨어졌으나 6시간 후에 다시 39도로 오름 컨디션은 괜찮음

    소아청소년과

    발열

    2023.05.2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