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경24일차이고 벌어진곳이 있어 붕댜는 2틀전에 풀었습니다. 붕대푸는 과정에서 메디폼을 뗄 때 딱지가 같이 떼져서 병원 방문하니 속은 다 아물었고 딱지있던자리만 안붙은거여서 방문이나 크게 신경안써도 된다하였습니다. 연고를 발라도되고 그냥 나둬도된다하셔서 그래도 연고를 바르는게 좋다 생각되어 마데카솔을 발라주고 있는데 살이 붙을때까지 물안닿게하고 포비돈 소독후 마데카솔바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샤워하고 마데카솔만 발라줄까요?
비뇨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비뇨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05
포경 수술 후 24일이 지난 상태에서 메디폼을 떼어내면서 딱지가 같이 벗겨진 경우, 병원에서 상처가 거의 아물었다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마데카솔 연고를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처 부위에 연고를 바르는 것은 상처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포비돈으로 소독한 후 마데카솔을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상처가 거의 아문 상태라면 매번 포비돈으로 소독할 필요는 없을 수 있습니다. 샤워 후 깨끗하게 물기를 제거하고 마데카솔만 발라주셔도 됩니다. 상처 부위가 물에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상처가 악화되거나 염증이 생기는 경우에는 병원을 다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가 있는 상태에서는 감염에 취약할 수 있으니 성관계는 피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