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배양검사로 캔디다질염 진단 가능한가요? PCR검사 필요한가요?
소변배양검사로 캔디다질염이 나오나요? PCR검사를 해야 나오는 검사 인가요?
소변배양검사로 캔디다질염이 나오나요? PCR검사를 해야 나오는 검사 인가요?
소변배양검사는 주로 박테리아에 의한 요로 감염을 진단하는 데 사용되며, 소변을 채취하여 유전자를 증폭하여 검사하는 PCR 방법과는 다릅니다. 캔디다질염은 질 내 캔디다(Candida) 균에 의한 감염으로, 소변배양검사로는 일반적으로 진단하기 어렵습니다. 캔디다질염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질 분비물을 채취하여 현미경 검사를 하거나, 더 정확한 진단을 위해 PCR(polymerase chain reaction)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PCR 검사는 캔디다 균의 DNA를 직접 검출하는 방법으로, 매우 민감하고 정확하게 질염의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캔디다질염이 의심되는 경우, PCR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 PCR을 통해서 클라미디아, 임질, 트리코모나스 등의 성병과 유레아플라즈마, 마이코플라즈마 등으로 인한 전립선염,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으로 인한 요도염을 진단할 수 있으나, 캔디다질염의 경우는 보다 특화된 검사 방법을 필요로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비뇨기과에서 소변배양검사인지 소변PCR검사를 했는지 잘모르겠는데 캔디다질염이 검출된거면 소변배양검사가 아닌 소변PCR검사를 한걸로 알면 될까요? 그리고 캔디다질염이 아랫배가 불편하고 콕콕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나요?
소변검사 소변배양검사 PCR에서 캔디다질염만 나왔는데 증상이 빈뇨 잔뇨감 소변분리되어 가라 앉음인데 캔디다질염이 있으면 생길 수 있는 증상인지 궁금하고 그 외 별이상 없었다면 추가 검진 안 받아봐도 되겠죠?
소변검사랑 소변배양검사 정확도가 어떻게 되나요? 산부인과 분비물체취로 균검사하면 항상 파붐이 나왔었는데 비뇨기과가 내과에서 소변검사랑 소변배양검사를 하면 항상 파붐이 안 나오거든요? 분비물체취에 비해 검사결과가 떨어진다고 생각하면될까요? 그리고 파붐으로 빈뇨 잔뇨감이 생겨서 항생제를 4개월간 꾸준히 복용 중인데 이것 때문에 캔디다질염이 와서 빈뇨 잔뇨감이 안 사라질 수도 있나요? 캔디다질염도 빈뇨 잔뇨감을 유발하는지도 궁금하고 캔디다질염은 흔한 그냥 질병인지 성병으로 분류되는 건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