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플루 예방 처방이 가능한가요?
며칠 뒤 해외여행 일정이 있는데 둘째가 B형독감이였어요~ 첫째가 잠복기일까봐 타미플루 처방받아 가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며칠 뒤 해외여행 일정이 있는데 둘째가 B형독감이였어요~ 첫째가 잠복기일까봐 타미플루 처방받아 가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시겠네요. 가족 중 B형 독감 확진자가 있고 해외여행을 앞두고 계신 상황이라 더욱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타미플루는 독감 예방 목적으로도 처방이 가능합니다. 특히 가족 내 독감 확진자가 있는 경우, 다른 가족 구성원에게 예방적으로 처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예방적 처방은 의사의 판단에 따라 이루어지며, 일반적으로 고위험군(노인, 어린이, 만성질환자 등)에게 우선적으로 고려됩니다.
첫째 자녀분이 독감 잠복기일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신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첫째 자녀의 상태, 해외여행 일정, B형 독감 노출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타미플루 예방 처방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다만, 예방적 타미플루 처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비급여로 처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처방 가능 여부와 비용은 병원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족이 A형 독감 확진을 받았습니다. 저는 아직 독감 증상이 없는데, 예방 차원에서 타미플루 처방이 가능한가요?

저는 1월7일에 독감판정 받았었고 아기가 어제 독감판정 받았는데 제가 재감염 가능성 있을까요? 재감염 가능성 있다면 예방차원에서 타미플루를 처방받을수도 있나요? 제가 지금 달팽이관때문에 약을 먹고있는데 만약 처방받을 수 있다면 타미플루를 같이 복용해도 무관할까요?

비대면으로 타미플루 처방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