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22주차 두통 원인과 대처법은?
임신 22주차 두통이 너무 심한데 어떡해 해야할까요? 그리고 두통의 원인은 뭔가요?
임신 22주차 두통이 너무 심한데 어떡해 해야할까요? 그리고 두통의 원인은 뭔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22주차에 두통이 심하게 느껴져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임신 중 두통은 호르몬 변화, 혈액량 증가, 수면 부족, 스트레스, 탈수 등 여러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통 완화를 위한 대처법으로는:
그러나 두통이 지속적으로 심하거나, 시력 변화,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임신성 고혈압이나 다른 합병증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즉시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에는 의사와 상담 없이 진통제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걱정되신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중에 다리 근육통이 있나요?

최근에 속이 안좋아 고생하고있다가 오늘 갑자기 멀미하는 느낌이 나면서 울렁거림, 속쓰림, 구토, 두통, 오한이 있습니다. 감기기운 때문인지 몸이 더 안좋고 울렁거립니다. 이유가 뭔가요? 어떻게하는게 좋은가요?

어제 격한 운동을 한뒤에 극심한 피로가 있었고, 오한, 두통, 근육통 등으로 인해 잠을 잘 자지 못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니 명치 아래 배가 아프고 (생리 시작전이어서 생리통도 약간씩 있었습니다) 힘들었지만 어제보다 나은듯 하여 일을 하러갔다가, 서있는 도중 몇초간 거의 정신을 잃을 뻔했습니다. 갑자기 속이 메스껍고 식은땀이 많이 나더니 앞이 흐려지고 몇초동안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러고 바로 앉았고 조금 나아져서 근처 병원에 방문했으나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지금은 약간의 피로함과 근육통 두통 조금, 아직도 배가 조금씩 아프고 오한이 있습니다. 지금 제가 해외에 나와있어서 적극적인 치료를 받기는 어려운데, 원인이 궁금하며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