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움증으로 인한 붓기와 따가움, 세균성 감염인지 확인해야 할까요?
가려워서 긁었고 그거때문에 붓고 따가우면 세균성 감염인가요? 병원에서는 딱히 이상없다고 하셨어요
가려워서 긁었고 그거때문에 붓고 따가우면 세균성 감염인가요? 병원에서는 딱히 이상없다고 하셨어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잘 알고 있어요. 가려움 때문에 긁게 되면 피부가 상처 받을 수 있고, 이로 인해 붓고 따가울 수 있어요. 여성의 생식기는 다른 신체 부위의 피부보다 점막이 얇아서 작은 자극이나 마찰에 의해 쉽게 상처가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가렵더라도 긁는 행위는 염증이나 세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아요. 병원에서 이상이 없다고 판단하셨다면, 현재 질문자님의 증상이 세균성 감염 때문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세균성 감염의 경우, 질 분비물의 색깔 변화, 외음부 소양감, 성교통, 배뇨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한번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세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가려움증을 완화하기 위해 생활습관 개선에도 신경 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꽉 조이는 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습관을 들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요약하자면, 가려움증으로 인해 긁었을 때 붓고 따가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것이 반드시 세균성 감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병원에서 이상이 없다고 판단하셨다면, 일단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한번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세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가려움증으로 인해 심하게 두드러기가 날경우 음식이나 운동등 특별이 주의해야될게 있을까요?
요즘에 엉덩이 주변과 생식기 주변이 아무 증상이 없는데 너무 가려워요. 참을 수 없으니까 계속 긁었더니 상처가 났어요.
42년생 여성 6년 전 혈액검사로 잠복결핵 판정 골다공증, 뇌신경과, 비뇨기과 약 복용 중 수 개월 전부터 등, 옆구리의 심한 가려움증을 앓고 계십니다. 어머니는 잠복결핵으로 인한 가려움증으로 의심하고 계십니다. 제가 찾아본 바로는 치료 중 부작용으로 인한 가려움증은 있지만, 잠복결핵 자체가 가려움증을 유발한다는 내용은 없어서 이 점 확인하고자 문의 드립니다. 추가 문의는 연세가 많고 복용 중인 약이 많은데 굳이 잠복결핵 치료를 위해 약을 복용하실 필요가 있을까 하는 것입니다. 답변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