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에 호르몬 냄새가 나는 이유는?
신OO • 2025.04.28
16살인데 갑자기 몸애서 호르몬 냄새가 남
산부인과
16살인데 갑자기 몸애서 호르몬 냄새가 남
AD
16세라면 사춘기 시기에 해당하며, 이 시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땀샘이 활성화되고 체취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겪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체취가 너무 강하거나 불편하다면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첫째, 개인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샤워를 하고, 특히 겨드랑이와 같은 땀이 많이 나는 부위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둘째,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면 체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땀이 잘 흡수되는 면 소재의 옷을 입고, 땀에 젖은 옷은 바로 갈아입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매운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체취를 강하게 만들 수 있으니 섭취를 줄여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체취가 심하게 느껴지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내는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중이에서 냄새가 너무 나요 간지럽거나 아프거나 따가겁나 그러지는 않는대 그냥 냄새만 나요 깨끗히 씻어도 나고 소변을 보고 잘 닦아도 냄새가 너무 많이 나요 왜그러는 걸까요?
질염걸렸을때 나오는 분비물들은 없는데 질염걸렸을때 나는 냄새가 나네요 왜 이럴까요?
변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