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자궁 문제일 수 있나요?
오른쪽 아랫배가 대부분은 괜찮다가 한번씩 좀 묵직? 찌릿? 하게 아파요 자궁쪽 문제일까요? 크게 아픈 건 아니고 신경이 쓰이는 정도 딱 그정도예요ㅠ 피임약 5년째 복용중입니다
오른쪽 아랫배가 대부분은 괜찮다가 한번씩 좀 묵직? 찌릿? 하게 아파요 자궁쪽 문제일까요? 크게 아픈 건 아니고 신경이 쓰이는 정도 딱 그정도예요ㅠ 피임약 5년째 복용중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른쪽 아랫배에 가끔 묵직하거나 찌릿한 통증을 느끼시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은 자궁 관련 문제일 가능성도 있지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자궁근종, 난소낭종, 골반염 등의 여성질환이 원인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충수염, 과민대장증후군, 방광염 등 다른 질환에 의해서도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피임약을 5년째 복용 중이시라면, 호르몬 변화로 인한 영향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장기간 피임약 복용은 때로 난소낭종이나 자궁내막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현재 통증이 심하지 않고 간헐적으로 발생한다고 하셨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자궁이나 난소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충분한 휴식과 따뜻한 찜질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 아랫보다 살짝 아래(자궁쪽인듯 합니다) 봤을때 살짝 부어있고 힘주거나 누르면 통증이 심하진 않고 약간 있습니다. 혹이나 염증이 생긴걸까요? 임신 가능성도 있나요? 생리 예정일 하루전입니다. 현재 경구피임약 두달째 복용중이고 사후피임약 2달 전 쯤에 먹은적 있습니다.

오른쪽 아랫배를 누르면 조금 아픈데 이유가 있을까요? 그외 증상은 딱히 없어요 자궁에 혹이 있다는 말은 들었는데 임신일 가능성이 높은지 임신이 아니고 그저 자궁 근종일 가능성이 높은지가 궁금합니다

자궁경부가 헐어있으면 아랫배(오른쪽)가 아플까요? 생리통과 비슷한 콕콕 쑤시는 통증이 간헐적으로 있습니다. 전에 경부 헐었을 때도 이러긴 했는데 폴립도 있었고 방광염도 있었어서 판별을 못하겠어요. 두달정도 전부터 다시 조금씩 아팠는데 지금은 좀 더 심해졌어요. 레이저치료 하고 통증이 조금 더 지속됐다가 사라졌는데 다사 나타나니까 스트레스예요. 초음파상으로는 문제 없었습니다(7.29이력). 성관계는 6월초, 말, 7월말 있었고 최근관계에선 특정 체위에서 오른쪽아랫배 통증 있어서 그 체위 빼고 했어요. 다른 검사로 찾을 수 있는 이상이 있다면 무슨 검사 해야하는지, 남성기가 경부에 자극이 된거라면 이제 어떻게 관계해야하는지도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