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나 피로로 비문증이 생길 수 있나요?
스트레스 또는 피로로 인해 일시적으로 비문증이 나타날 수 있나요?
스트레스 또는 피로로 인해 일시적으로 비문증이 나타날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문증은 눈앞에 실같은 검은 점, 떠다니는 거미줄, 그림자 또는 검은 구름 등이 보이는 시각적 증상인데요,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문증은 유리체의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심한 스트레스나 과도한 피로 상태에서도 일시적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학업이나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할 때 이러한 증상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한 일시적인 비문증은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 요인이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번쩍이는 빛이 보이거나, 시야의 일부가 가려지는 등의 추가 증상이 있다면 망막 문제일 수 있으므로 안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구 성장이 끝난 성인 32세 근시 2.25 디옵터 양안 굴절성 근시도 비문증이 생길 수 있나요? 비문증이 생기면 굴절성 근시가 아니라 축성 근시 인가요?

일시적으로 비문증이 생길 수 있나요? 있다 사라지고 있다 사리져요ㅠㅠㅠ

비문증이 있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원인은 무엇인가요? 비문증이 심해서 안과에 갔는데 면밀하게 촬영을 마친 후 망막이나 유리체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것이확인이되었습니다. 그러면 비문증이 생긴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