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결석으로 인한 방광 통증, 병원에서 약 처방 받았는데 아픔은 정상인가요?
신장에서 결석이 빠지고 방광하고 회음부에 찌르는듯이 아픈데...결석이 방광이나 요도입구를 막고있는건가요?... 병원가서 약받아오긴햇는데 좀 아프내요..
신장에서 결석이 빠지고 방광하고 회음부에 찌르는듯이 아픈데...결석이 방광이나 요도입구를 막고있는건가요?... 병원가서 약받아오긴햇는데 좀 아프내요..
신장 결석으로 인한 통증은 결석이 요로를 따라 이동하다 막히게 되면 주변근육과 장기에 자극이 발생하고 요관이 경련을 일으키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어요. 결석이 신장에서 방광으로 이동하거나, 방광에서 요도로 이동할 때 찌르는 듯한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처방받은 약은 통증을 완화하고 결석의 배출을 돕기 위한 것일 수 있으나,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결석이 방광이나 요도 입구를 막고 있을 가능성도 있으며, 이 경우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고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상태를 재평가 받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진과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열, 오한, 구토, 소변에서의 혈액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1.5-2L 이상의 수분섭취와 약물 요법 후에도 증상 호전이 없다면 체외충격파쇄석술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검사를 위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요관에 있던 결석이 방광으로 내려가면 방광에 따끔한 통증이 있을수 있나요? 새벽사이 왼쪽 등 신장있는쪽이 아픈게 결석이 걸린거 같아서 물을 많이 마셧더니 통증이 사라지고 하복부 방광있는쪽이 따끔따끔 하더라구요... 결석이 방광으로 내려가면 따끔거리나요??
양쪽 골반, 옆구리, 아랫배에 통증이 있습니다. 통증은 심하지않고 간헐적이며 통증 주기도 짧고요. 신경쓰이는 정도예요. 방광염일까 싶어 소변검사 및 소변배양검사 해도 정상이고, 간과 신장기능검사 시에도 정상 입니다. 부인과에서 초음파를 보아도 정상이었고요. 이럴 경우, 요로 결석일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소변과 혈액검사로 신장기능검사 시 정상이면 확률은 낮겠죠? 방광이나 요로를 본 것은 아니지만, 서혜부 재탈장의심되어 초음파를 봤지만 이상없었습니다. 요로결석일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통증 심하지않습니다.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을까요? 1년 전, 위대장내시경 시 만성위염만 발견되고 대장 문제 없었습니다. 변 보는 것도 정상이고요.
일주일 전 갑자기 끈적임이 있는 콜라색 소변을 보았습니다. 다음날부터는 정상 소변을 보았습니다. 이후에 괜찮다가 오늘 새벽에 갑자기 왼쪽 고환 통증이 꽤 있었으며, 자고 일어났더니 고환은 괜찮은데 왼쪽 아랫배인지 방광인지에 통증이 있습니다. 시큰시큰 합니다. 과거 결석 (신장인지, 요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2회 있었습니다. 결석은 옆구리가 아팠었는데 옆구리 통증은 없습니다. 열도 없습니다. 무엇 때문에 그럴까요? 병원을 꼭 가야 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