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세 아이 비알코에이시럽 복용해도 되나요?
코막히고 가래, 목소리 쉬었음. 비알코에이시럽 이 잘 맞아요 10살여아
코막히고 가래, 목소리 쉬었음. 비알코에이시럽 이 잘 맞아요 10살여아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세 아이의 코막힘, 가래, 목소리 쉼 증상으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비알코에이시럽은 일반적으로 기침, 가래 등의 증상 완화에 사용되는 약물이지만, 소아에게 사용할 경우 연령과 체중에 따라 적절한 용량 조절이 필요합니다. 10세 아이에게 성인 용량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전에 소아청소년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용량 처방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목소리가 쉬었다는 증상은 단순 감기 외에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자가 판단으로 약을 복용시키기보다는 의사의 진료를 통해 아이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헤라파시럽1.5ml 비알코에이시럽2.5ml 같이먹이는데 몇시간간격으로줘야하나요? 157일아기요!

30개월 9.5kg여아 이구요 비알코에이시럽 3일치중 32ml를 한번에 먹어버린상태이며 컨디션 나쁘지않아보이지만 설사 2회, 체온38도로 오른 상태입니다. 해열제 복용해도 될까요?

비알코에이시럽,시네츄라시럽 35일신생아가 복용하기에 안전한 약일까요? 숨소리거칠고 코가그렁하고 목소리가 좀 변한거 외에는 다른증상이 없어서 너무 어려서 약 안 먹고 있어볼까싶다가 증상이 악화될까 걱정도 되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