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가 가끔씩 찌릿하거나 욱신거리는데 여러 부위가 번갈아가면서 그래요. 왜그러죠?
복부가 가끔씩 찌릿하거나 욱신거리거든요? 생활에 지장갈 정도의 아픔은 아니고 그냥 좀 불편하다 정도에요. 그런데 특정부위가 그런게 아니라 여러 부위가 번갈아가면서 그래요...이거 왜그러나요.
복부가 가끔씩 찌릿하거나 욱신거리거든요? 생활에 지장갈 정도의 아픔은 아니고 그냥 좀 불편하다 정도에요. 그런데 특정부위가 그런게 아니라 여러 부위가 번갈아가면서 그래요...이거 왜그러나요.
복부가 찌릿거리거나 욱신거리는 느낌이 여러 부위에서 번갈아 나타나는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소화기계 문제, 가스 축적, 근육 긴장, 스트레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식습관의 문제 등이 있어요. 또한, 복부 장기의 염증이나 감염, 내부 장기의 기능 장애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다고 하시더라도,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지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의사는 복부의 증상을 평가하기 위해 복부 검사, 혈액 검사, 영상 진단 등을 시행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권할 수 있어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식습관을 조절하거나 스트레스 관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이어도 복부가 약간 찌릿하고 그러나요?어느 특정 부위 한 곳만 찌릿하면 거기에 문제가 있겠구나 생각할 수 있는데 여러군데에서 번갈아가면서 가끔 스트레스 받거나 뭘 먹었을 때 살짝 찌릿해요. 물론 여러군데여도 유독 한 곳이 제일 많이 그러긴 하지만 번갈아가면서 찌릿합니다.
자다가 깼는데 배꼽 근처 부분 복부가 너무 쥐어짜듯 아프고 화장실이 급해서 변을 봤는데 변을 보자마자 아픈게 싹 사라졌어요. 평소에도 가끔씩 여러군데에서 왔다갔다하면서 복부에 아주 약한 통증이 있어요. 번갈아가면서 있고 아팠다가 안아플때는 또 아예 안아프고 그래요.
식후 복부 찌릿감은 왜인가요. 물론 계속 되진 않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져요. 그리고 찌릿한 정도는 크게 아프지 않고 아주 약하게 아픈 편이고 한 곳만 그러지 않고 여러군데 번갈아가면서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