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후유증으로 소변이 화장실에 따라 다르게 나올 때 대처 방법은?
코로나 후유증 오래갈수있나요 3년이상이요 22년1번확진이후 몸이 전립선염 응급 입원후 약물치료하고잇는데요 이상하게 소변이 집 학교 화장실에서는 잘안나오다가 밖에 조용한 화장실가면 잘시원하게나오는거같아요 ㅠ 이거는 어뜨게해야하나요
코로나 후유증 오래갈수있나요 3년이상이요 22년1번확진이후 몸이 전립선염 응급 입원후 약물치료하고잇는데요 이상하게 소변이 집 학교 화장실에서는 잘안나오다가 밖에 조용한 화장실가면 잘시원하게나오는거같아요 ㅠ 이거는 어뜨게해야하나요
코로나19 감염 후에도 다양한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은 전립선염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어요. 특히, 환경에 따라 소변 배출에 차이가 있다면, 스트레스나 불안감 등 심리적인 요인이 영향을 미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코로나19 후유증은 사람마다 지속 기간이 다를 수 있어요. 몇 주에서 몇 달, 드물게는 몇 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현재 3년 이상 지속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장기적인 연구 결과가 더 필요해 보여요. 소변 배출에 문제가 있을 때 다음과 같은 대처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어요: 1. 규칙적인 생활 습관 유지: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해요. 2. 스트레스 관리: 요가, 명상, 호흡 운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이완을 돕는 것이 좋아요. 3. 배뇨 습관 개선: 급하지 않을 때도 정해진 시간에 화장실을 가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아요. 4. 심리적 지원: 심리적인 요인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필요하다면 심리 상담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5. 약물 치료: 전립선염 치료를 위해 처방받은 약물을 꾸준히 복용하고, 정기적으로 의사와 상담하며 증상의 변화를 관찰해야 해요.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의심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11월 2일 확진 받아서 지금도 치료중입니다. 집에 같이 확진된 식구들이 있어서 증상이 잘 안낫는것 같아요. 어제부터는 자주는 아니지만 간헐적으로 가슴이 콕콕 찌르듯이 아팠어요. 한 3일 전에 약을 두고와서 하루동안 못 먹은 적이 있긴 한데, 혹시 코로나 후유증으로 폐렴이 올 수 있나요?
코로나후유증으로 인한 말초신경장애
화장실을 가고 싶어서 화장실에 가면 소변이 안 나오는데 문제가 있는 걸까요...(급한 일이 있거나, 바쁠 때 빨리 처리?하려고 갈 때마다 이래서...가끔 허리나 엉덩이골, 허벅지를 쓸어주면 나올 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