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 몸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상황이신 것 같아 안타깝네요. 몇 일 전부터 생식기 부위가 불편하다고 느끼셨고, 오늘은 소변을 보는데 연한 핑크색의 혈이 묻어 있었다고 말씀하셨군요. 물을 자주 많이 마시지만 불편한 느낌이 계속되고 있으시다니 걱정이 되네요. 몇 일 전에는 허리도 아프고 구역질도 나오고 다리도 아팠다고 하셨습니다.
질문자님의 이런 증상들은 방광염이나 요로감염 등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빈뇨, 절박뇨, 배뇨 시 통증, 배뇨 후에도 덜 본 것 같은 느낌, 혈뇨, 혼탁뇨 등의 증상이 있다면 이런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자님이 걱정하시는 자궁경부암과 관련된 증상인지는 이만으로는 확실하게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자궁경부암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지만, 진행된 경우에는 비정상적인 질 출혈, 통증,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평소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요약하자면, 질문자님의 증상은 방광염이나 요로감염 등을 의심할 수 있으나, 자궁경부암과 관련된 증상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