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키트 양성 시 비대면 진단서 발급 가능할까요?
코로나 자가키트 양성나왔는데 비대면 진료보고 코로나로 진단서를 뗄 수 있나요?
코로나 자가키트 양성나왔는데 비대면 진료보고 코로나로 진단서를 뗄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자가키트에서 양성이 나왔더라도 비대면 진료를 통해 코로나 진단서를 발급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확진 판정을 받기 위해서는 동네 병·의원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또는 PCR검사를 통해 양성이 나와야 하며, 자가진단키트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 것은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또한,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르면 진단서 및 각종 증명서 발급은 대면 진료를 통해서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따라서 질문자님께서 원하시는 비대면 진료를 통한 코로나 진단서 발급은 어렵습니다.
코로나 진단서가 필요하시다면 가까운 코로나 검사 가능한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 후 진단서를 발급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외국에 있는 회사에 다니는데, 어제 (7월 31일) 코로나 테스트를 했고 오늘 양성이 나와서 영문 진단서 발급이 가능한지 연락드려요. 보건소에서는 발급이 안된다고 해서, 코로나 PCR 양성판정으로 내용은 8월 1일 부터 8월 4일까지 휴식이 필요하다는 게 있으면 해서요. 병가를 낼 때 이 내용이 꼭 필요해서요.

집에서 코로나 키트로 했을때 양성 나왔는데 이거 사진 보여드리면 코로나 양성 진단서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자가키트로 코로나 양성 나왔는데 코로나 양성 진단서 떼주실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