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마졸 질정 녹아서 나오는 것 상관없을까요? 1정씩 6일요법이 더 좋나요?
클리마졸 질정 넣고 한시간 누워있었는데 누워있어도 약이 녹아서 나오네요 상관없나요 ? 그리고 2정씩 3일 단기요법 보다 1정씩 6일요법이 더 좋나요?
클리마졸 질정 넣고 한시간 누워있었는데 누워있어도 약이 녹아서 나오네요 상관없나요 ? 그리고 2정씩 3일 단기요법 보다 1정씩 6일요법이 더 좋나요?
클리마졸 질정이 녹아서 나오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약물이 녹으면서 질 내에 퍼져서 효과를 발휘하게 되죠. 한 시간 정도 누워있었다면 충분히 약물이 흡수되었을 가능성이 높아요. 1정씩 6일 요법과 2정씩 3일 단기 요법 중 어느 것이 더 좋은지는 개인의 상태와 편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정씩 6일 요법은 더 긴 기간 동안 약물을 사용하므로 부작용이 적고, 약물의 효과가 더 지속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네마졸100mg의 경우 올바른 용법과 용량이 1일 1회 연속 6일간 사용하는 것이며, 단기요법으로 1일 1회(2정)을 연속 3일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면에 2정씩 3일 단기 요법은 짧은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약물을 사용하므로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과 편의에 맞게 선택하시되,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의약품은 부작용보다 효능을 기대하고 사용하기에 현재와 같은 불편감을 참아가면서 억지로 사용할 필요는 없으니, 재진료를 보아 다른 치료방법을 상의해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칸디다질염에 걸려서 2일정도 클리마졸 질정을 썼는데 냉도 안 나오고 간지러움도 없어졌는데 더 이상 질정을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나요?
지노베타딘 질정을 3일 쓰다가 클리마졸 질정으로 바꿔서 2일 사용했는데 현재는 간지러움도 사라지고 냉도 안 나오는데 이제 약을 그만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클리마졸질정은 6일을 넣으라고 하는데요 3번정도 넣고 생리를 하는데 생리끝나고 나머지 3개를 넣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