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플루 복용 중단해도 되나요?
1/21 b형 독감 판정 > 한미플루 복용시작 오늘까지 총 4일 7회 먹었는데, 어제 오늘 구토하고 소화가 하루종일 안되서 음식 먹기가 힘들어요. 열은 2일째 나지않고, 어제부터 가래가 끼네요 가래기침을 하니 목이 쓰라리고 침만 삼켜도 숨쉬어도 아파요 오늘은 하루종일 과일만 겨우 먹었는데 목이 계속 따갑고 소화안되고 힘드네요 ㅠㅠ 한미플루 중단해도될까요?
1/21 b형 독감 판정 > 한미플루 복용시작 오늘까지 총 4일 7회 먹었는데, 어제 오늘 구토하고 소화가 하루종일 안되서 음식 먹기가 힘들어요. 열은 2일째 나지않고, 어제부터 가래가 끼네요 가래기침을 하니 목이 쓰라리고 침만 삼켜도 숨쉬어도 아파요 오늘은 하루종일 과일만 겨우 먹었는데 목이 계속 따갑고 소화안되고 힘드네요 ㅠㅠ 한미플루 중단해도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부작용으로 많이 힘드신 상황이 안타깝습니다. 한미플루(오셀타미비르)는 구역, 구토 등의 소화기계 부작용이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항바이러스제는 처방된 기간 동안 모두 복용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현재 심한 구토와 소화불량으로 음식 섭취도 어려운 상황이라면 약 복용을 잠시 중단하고 가능한 빨리 처방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을 임의로 중단할 경우 바이러스에 대한 내성이 생길 수 있고 증상이 재발할 가능성이 있지만, 심각한 부작용으로 고통받고 계신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 방법을 조정하거나 대체 약물을 처방받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시고, 가능한 빨리 의료진과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1살 아이가 독감 걸려 오늘부터 한미플루 복용하는데요. 한미플루 시간 간격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a형독감에 걸린 29개월 남아입니다. 한미플루 처방받아서 먹이는중인데, 고열이 나지않으면 그만 먹여도 되나요? 아니면 처방받은 일수를 꼭 다 채워서 먹여야하나요

a형 독감에 걸렸는데 군의관님이 한미플루나 타미플루가 없어서 처방안해주시고 민간병원가서 처방받으라셔서 격리실 도착후 먼저 걸린 동기에게 한미플루 2알을 받아서 그날 저녁과 다음날 아침에 복용했습니다 그다음날 눈때문에 민간병원을 갈수가 없는 상황이라 한미플루 처방을 받지못했고 오늘도 문여는 내과도 없어서 한미플루가 없습니다 한미플루 2알만 먹고 복용중단 해도되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