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중 마운자로 2회차 투여해도 되나요?
마운자로 처방 받고 바로 독감에 걸린 상태인데 마운자로 2회차분을 투여해도 괜찮나요
마운자로 처방 받고 바로 독감에 걸린 상태인데 마운자로 2회차분을 투여해도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독감에 걸린 상태에서 마운자로 2회차 투여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급성 질환 상태(독감 등)에서는 일반적으로 체내 대사와 약물 반응이 변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독감으로 인한 발열, 탈수, 식이 변화 등이 약물 효과나 부작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운자로는 주 1회 투여하는 약물로, 규칙적인 투여가 중요하지만 현재 독감 상태에서는 담당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특히 열이 있거나 심한 위장 증상이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독감 증상이 심하지 않고 식사와 수분 섭취가 가능한 상태라면 투여가 가능할 수 있으나, 정확한 판단은 질문자님의 현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처방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기약으로 라모크린정625mg 4일치 처방받았는데 1회 복용했어요. 약이 독한거 같아요 2회때부턴 빼고 먹아도 될까요?

내일 공복에 마운자로를 딱 처음 맞을려고 하는데요 생리영향에 문제가 가진 않겠죠??????? 생리 5일전이라 생리할거처럼 배아프고 예민하고 그런데 몸에 문제가 생기진 않겠죠?? 그리고 마운자로도 20대 초반 여성분들도 많이 맞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마운자로 투여중입니다. 현재 3개월 2.5mg투여. 5mg 1펜 투여 하여 57키로에서 50키로 7키로 감량하여 단약을 하려고 하는데 매주 목요일 투여했습니다 현재 3펜 남아있어 내일 투여날인데 단약 할려면 주기를 어떻게 늘려 단약 하면 될까요 5mg 3펜 남은거 맞으면 더 맞고 싶지는 않습니다. 2.5mg 3달하고도 5mg 1펜해보니 몸에 힘이 없고 소화력이 너무 떨어져 이대로 계속 투여하면 건강이 너무 나빠질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면역력이 최근에 엄청 떨어졌습니다 ㅠ 어떻게 단약 하면 될지 문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