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소화불량이 5년만에 재발 후 완전히 사라질 수 있을까요?
기능성소화불량이 5년만에 재발해서 6개월간 지속 됐다가 이제 재발도 안하고 완전히 없어지는경우도 있나요?
기능성소화불량이 5년만에 재발해서 6개월간 지속 됐다가 이제 재발도 안하고 완전히 없어지는경우도 있나요?
기능성 소화불량은 재발성을 가진 만성적인 질환으로 알려져 있어요. 환자마다 증상의 강도와 지속 기간이 다르며, 일부 환자는 장기간 증상이 없는 기간을 경험하기도 해요. 따라서 5년 만에 재발한 후 6개월간 지속된 증상이 완전히 사라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기능성 소화불량은 완치보다는 증상 관리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아요. 증상이 재발하지 않고 완전히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개인의 생활 습관, 스트레스 관리, 식이 조절, 약물 치료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따라서 증상이 지속될 경우 재진료를 받아보시거나 일상 생활에서의 여러 환경적인 요인들의 개선도 병행되어야 해요. 만약 증상이 없어졌다면, 재발 방지를 위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보다 생리를 2~3일을 더 했는데 총 한 8일정도 했는데 그럼 다음 생리 예정일에서 3~4일 정도 생리가 늦어지는게 이유가 될 수 있나요?
원래 생리를 5-6일 정도 했습니다. 5-6일차는 갈색 피에 가깝고 양도 적어서 면 생리대를 착용했어요. 이번 생리는 12/8에 시작해서 지금 5일차인데 아직 붉은 피가 보이네요.. 양은 소형으로 커버 될 정도예요. 줄줄 나온다기보단 한번씩 울컥 하고 소량 나오는 느낌이예요. 생리대는 앞부분에 좀 묻어있는 정도의 양이네요. 화장실에서 닦아내면 처음엔 피가 좀 묻고 그 다음부터는 살짝만 묻어나요. 생리가 길어지기도 하나요? 산부인과에서 부정출혈 멈추는 주사를 맞았는데 그거때문에 길어지는건지, 생리가 끝나긴 할련지(ㅠㅠ) 잘 모르겠어요..
생리하는 게 양이 정해져있나요? 12월 마지막주에 시작했는데 피가 너무 적게 나길래 뭐지 싶었어요 그 상태로 2주 정도 지속되고 어제부턴 갑자기 평소보다 피가 많이 나오네요 따지고보면 10일쯤 하던 생리를 거의 3주째 하는 건데… 왜 이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