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 부음과 미열 지속 시 추가 진료가 필요할까?
몸살기가 있어서 일요일에 병원 갓다왓는데 미열에 편도가 빨갛게 부어잇다고 해서 열체크 해보고 더 열이 오르면 독감 검사 해보자고 햇는데 독감은 아닐것 같고 처방 해쥰 약이 3일치라 오늘까지 먹으면 다 먹거든요..? 지금 목이 더 맛이 갔는데 열은 미열 걔속 유지중이구요 저녁애는 38.7 왓다갓다 하는데 병원 가서 한번더 약을 처방 받는게 낫겟죠 ? 목이 너무 아파요
몸살기가 있어서 일요일에 병원 갓다왓는데 미열에 편도가 빨갛게 부어잇다고 해서 열체크 해보고 더 열이 오르면 독감 검사 해보자고 햇는데 독감은 아닐것 같고 처방 해쥰 약이 3일치라 오늘까지 먹으면 다 먹거든요..? 지금 목이 더 맛이 갔는데 열은 미열 걔속 유지중이구요 저녁애는 38.7 왓다갓다 하는데 병원 가서 한번더 약을 처방 받는게 낫겟죠 ? 목이 너무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처방받은 약을 3일간 복용했음에도 목 통증이 더 심해지고 미열이 지속되며 저녁에는 38.7도까지 열이 오르는 상황이라면, 추가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처방받은 약을 모두 복용했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에는 다른 원인이 있거나 처방된 약이 충분히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편도 부음이 지속되고 목 통증이 심해진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다른 약물 처방이 필요할 수 있어요.
38도 이상의 열이 나타나는 것은 몸에 염증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찰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른 회복을 위해 병원에 다시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편도가 부었을 경우 열도 동반될 경우 Diclofenac과 serratiopeptidase 약 중 어느 것이 더 효과가 있나요? 둘다 inflammation일 경우 복용하는 약 아닌가요?

3월에 편도 제거 후 목 부음 증상이 너무 많아졌어요 말을 많이 하는날엔 계속 울음 참는 느낌이 드는데 병원 진료 봐야할까요?

오한이 있고 몇시간째 열이 지속적으로 37.8도 유지에 편도가 부어서 힘들어요... 몸살보다 심한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