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혈액검사 수치가 다르게 나올 수 있나요?
어제 임신햘액검사했는데 뽑은 같은 채혈로 검사한건데 처음에는 수치9로 임신 채혈했던 거 남아서 다시 검사 해보니까 수치 5미만으로 비임신인데 이렇게 같은 채혈이어도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어? 그리고 뭐를 더 신뢰해야할까? 혹시나 해서 오늘 다른 뱡원 가서 말씀 드리거 임신피검사 다시 했더니 수치5미만으로 비임신 나왔어 그럼 비임신인거겠지? 더 이상 검사 안 해도 되겠지?
어제 임신햘액검사했는데 뽑은 같은 채혈로 검사한건데 처음에는 수치9로 임신 채혈했던 거 남아서 다시 검사 해보니까 수치 5미만으로 비임신인데 이렇게 같은 채혈이어도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어? 그리고 뭐를 더 신뢰해야할까? 혹시나 해서 오늘 다른 뱡원 가서 말씀 드리거 임신피검사 다시 했더니 수치5미만으로 비임신 나왔어 그럼 비임신인거겠지? 더 이상 검사 안 해도 되겠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혈액검사 결과에 대해 혼란스러우신 상황이 이해됩니다.
같은 채혈 샘플이라도 검사 과정에서 미세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치 9는 임신 판정 기준인 25mlU/ml보다 낮은 수치로, 경계선상의 결과라고 볼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재검사에서 약간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른 병원에서 다시 검사한 결과인 '수치 5미만(비임신)'을 더 신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러 차례 검사에서 비임신 결과가 나왔다면, 비임신으로 판단하셔도 됩니다.
임신 혈액검사는 매우 정확한 검사이며, 특히 여러 의료기관에서 동일한 결과(비임신)가 나왔다면 그 결과를 신뢰하셔도 됩니다. 더 이상의 추가 검사는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임신햘액검사했는데 뽑은 같은 채혈로 검사한건데 처음에는 수치9로 임신 채혈했던 거 남아서 다시 검사 해보니까 수치 5미만으로 비임신인데 이렇게 같은 채혈이어도 다른 걀과가 나올 수 있어? 그리고 뭐를 더 신뢰해야할까? 혹시나 해서 오늘 다른 뱡원 가서 말씀 드리거 임신피검사 다시 했더니 수치5미만으로 비임신 나왔어 그럼 비임신인거겠지? 더 이상 검사 안 해도 되겠지? 오늘 검사는 관계 후 20일째, 15일째 되는 날 검사했어 신뢰해도 되겠지? 설마 막 내일 모레 다시 검사했는데 임신이거나 그러진 않겠지? 아니 근데 오류로 수치 6도 아니고 9가 나올 수 있어?? 근데 같은 채혈로 다시 했을때는 5미만이긴했는데.. 그래도 불안해서 다음날 다른 병원 가서 피 뽑고 검사했을때도 5미만으로 나오긴 했는데 오류가 나올 수가 있어?!? 이런 경우가 나 말고도 있었는지 궁금해 이런 경우가 나 말고도 있어?

어제 임신햘액검사했는데 뽑은 같은 채혈로 검사한건데 처음에는 수치9로 임신 채혈했던 거 남아서 다시 검사 해보니까 수치 5미만으로 비임신인데 이렇게 같은 채혈이어도 다른 걀과가 나올 수 있어? 그리고 뭐를 더 신뢰해야할까? 혹시나 해서 오늘 다른 뱡원 가서 말씀 드리거 임신피검사 다시 했더니 수치5미만으로 비임신 나왔어 그럼 비임신인거겠지? 더 이상 검사 안 해도 되겠지? 오늘 검사는 관계 후 20일째, 15일째 되는 날 검사했어 신뢰해도 되겠지? 설마 막 내일 모레 다시 검사했는데 임신이거나 그러진 않겠지? 아니 근데 오류로 수치 6도 아니고 9가 나올 수 있어?? 근데 같은 채혈로 다시 했을때는 5미만이긴했는데.. 그래도 불안해서 다음날 다른 병원 가서 피 뽑고 검사했을때도 5미만으로 나오긴 했는데 오류가 나올 수가 있어?!? 이런 경우가 나 말고도 있었는지 궁금해

토요일에 임신 혈액검사 하고 비임신 나와서 생리유도주사 맞았는데 담날부터 갈색혈 나오고 맞은지 2일 지난 날에는 빨간피 살짝 섞여서 생린가 했는데 이상해서 오늘 다시 병원 가서 불안해서 임신혈액검사 또 했는데 수치가 9가 나왔다고 임신이라는거야 그래서 내가 저번에 했을 때 비임신 나왔고 성관계도 삽입만 길어봤자 10초 하고 사정도 빼고 나서 한참뒤에 했고 피스톤질도 안 했는데 이래도 임신 될 수 있는 건지 여쭤보니까 간혹가다 혈액검사도 오류가 나온다고 다시 채혈했던 거 남았으면 검사해주신다해서 기다렸는데 그땐 또 수치 5미만이라고 비임신이라고 하시고 혹시 모르니까 2일 뒤에 와서 한 번 더 검사하는게 정확하다고 하셨는데 혈액검사도 오류가 나올 수 있나… 지금 너무 불안해 ㅠㅠ 아니겠지? 내일 다른 병원 가서 상황 설명 정확히 하고 다시 검사해보면 확실하게 알 수 있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