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옷을 입으면 마찰로 인해 멍이 생길 수 있을까요?
작은 옷 끼는옷을 입으면 마찰로 인해서 멍이.생길수 있나요?
작은 옷 끼는옷을 입으면 마찰로 인해서 멍이.생길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그럴 수 있습니다. 특히 옷이 너무 작아서 피부에 지속적으로 마찰이 발생하면 피부가 손상되어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가 자극에 반응하여 혈관이 손상되고 혈액이 피부 아래에 새어 나오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적당한 사이즈의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작은옷을 입고나서 피멍이 생겼어요.

옷 작은거 입고 다니면 몸에 피멍 생기나요.

제가 대략 2년 전 가을~겨울 대략 3개월 이상을 안쪽이 꺼실꺼실한 겉옷을 반팔위에 걸치고 다녔는데요 옷 입기 시작한 뒤부터 팔꿈치 안쪽이 빨개지더라고요. 살짝 가렵기도 하고요 원래 피부 묘기증 + 콜린성 알레르기 등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약까지 먹고 있기도 하고.. 겉옷이 꺼실해서 마찰때문에 그런거니까 괜찮겠지 하고 넘겼어요 무거운 크림 같은걸 바르면 나아지는 것 같았고요 근데 그 부분이 평소에는 그냥 조금 붉은 상태로 있다가 그 옷을 입으면 또 엄청 빨개지고 그러더라고요 (빨개지기만 할뿐 진물이 나거나 하진 않았어요) 그렇게 1년~1년 반 정도 지내다가 한 반년쯤 전부터는 갈색으로 변하더라고요 ㅠㅠㅠ 귀찮고 별거 아닐 것 같아서 피부과 안 가봤는데 후회가 됩니다 ㅠㅜ 이게 대략 어떤건지 알 수 있을까요? 또한 이미 이렇게 갈색 + 그 표면?이 살짝 변한 상태에서는 원래 팔처럼 하얗게 돌아오는건 불가능할까요 ㅠㅜ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