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적인 좁쌀여드름 피부입니다.
경구피임약 복용중 이비인후과 진료로 소론도정을 복용한 며칠한 후 피부가 매끈해졌습니다. 그리고 5개월 간 여드름이 전혀 없는 피부로 지냈습니다.
그런데 경구피임약을 중단하고 한달 후 피부가 다시 원래 좁쌀이 있던 피부로 변하였습니다.
현재는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여드름은 납니다.
소론도정이 피부과약으로 처방되는 약인지 궁금합니다☺️
여드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3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스테로이드제는 습진, 건선, 아토피성 피부염을 포함한 각종 피부염의 병변 부위에 국소적으로 사용하는 제제로, 염증과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인자를 억제함으로써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몸에 도포할 경우 항염증, 면역억제, 증식억제, 혈관수축의 작용을 통해 치료에 큰 도움을 주지만 그만큼 장기간 사용시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사용에 주의해야해요.
또한 현재와 같이 복용 중단 후 여드름 같은 양상의 병변들이나 약 자체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재발할 수 있어요. 스테로이드는 모든 의료기관에서 처방되는 의약품임을 알려드려요.
피부과에서도 처방이 가능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어야 하는 점을 참고 부탁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