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돔 착용 후 정액이 바로 아래까지 내려온 상태에서 여성상위 상태로 사정한 경우 임신 가능성은?
변OO • 2024.06.23
22일 남자친과 콘돔을 착용 후 여성상위 상태로 사정을 하였고 그 후 몇 번 더 움직였습니다.
정액의 양이 많아서인지 귀두 바로 아래까지 정액이 내려온 상태였고 콘돔이 성기뿌리로부터 손가락 한마디 정도 벗겨진 상태였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생리앱으로 가임기가 21일이 마지막 날이였고, 네이버 앱 계산기로는 22일이 마지막 날이였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생리앱 외에 다른 앱으로 확인하였을 때에도 20일 또는 21일이 마지막 날이였습니다.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23
콘돔을 사용하셨지만 정액이 콘돔 밖으로 유출되거나 콘돔이 제대로 착용되지 않은 상태에서 성관계를 가진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콘돔이 성기 뿌리로부터 벗겨진 상태라면 정액이 질 내로 들어갈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임신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임기 계산은 여성의 생리주기와 배란일을 기반으로 하지만, 이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고,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생리앱이나 다른 계산기로 예측한 가임기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임기의 마지막 날이라고 예측되는 날에 성관계를 가졌다면 임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가능한 빨리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후피임약은 한 번의 생리주기(약 한 달)에 두 번 이상 복용하지 않아야 하는 약이고, 사후피임약은 한 번만 복용해도 혈전·구토·두통 등 여러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불가피하게 복용해야 한다면 반드시 한 번의 생리 주기에 한 번만 복용해야 한다고 해요.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24시간 안에 복용하면 피임 효과가 95%이지만, 24시간 초과~48시간 이내에는 85%, 48시간 초과~72시간 이내에는 58%로 떨어져요. 복용한 횟수가 많을수록 효과는 더 떨어지며, 약을 여러 번 복용하면 호르몬에 대한 감도가 떨어져서 약효를 제대로 볼 수 없게 된다고 해요. 사후피임약 복용을 원하신다면 닥터나우 앱 메인 -> 증상 진료 -> 사후피임약으로 진료 신청을 추천 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