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붓고 충혈되면 안과에 가야 하나요?
어제부터 계속 눈꼽이 끼고 눈이 안 보일정도로 붓고 눈이 약간 충혈되는데 지금은 좀 괜찮아졌는데 이거 안과 가야하나요?
어제부터 계속 눈꼽이 끼고 눈이 안 보일정도로 붓고 눈이 약간 충혈되는데 지금은 좀 괜찮아졌는데 이거 안과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이 심하게 붓고 충혈되며 눈꼽이 계속 끼는 증상은 결막염이나 다른 안과적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안 보일 정도로 붓고" 있었다는 것은 상당히 심각한 상태였음을 의미합니다.
비록 지금은 증상이 약간 호전되었다고 하셨지만, 이런 급성 안구 증상은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결막염, 각막염, 알레르기 반응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집니다.
안과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눈은 매우 민감한 기관이므로, 자가 진단이나 치료보다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합병증 예방과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눈을 비비거나 만지는 등의 자극은 피하시고, 안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몸살/열 감기 증상 5일차입니다.. 갑자기 양쪽 눈이 충혈되고 퉁퉁 붓더니 자고 일어나면 노란 눈꼽이 잔뜩 끼고 눈뜨기가 힘들 정도에요ㅠ 시간이 지나니 조금더 빨개졌어요 혹시라도 전염성이 있을지, 안과 진료를 받아봐야 할까요?

속눈썹빼다가 흰자위 손톱으로 톡 건드렸는데 안과가야되요? 충혈은없어요

호텔욕실에서 샴푸인지 뭔지 알아본다고 쿡 눌러짰는데 샴푸액이 쫙 나와서 눈에 바로 들어갔어요. 너무 쓰라리고 아파서 물에좀 헹궜는데 지금 몇시간 후인데도 충혈되고 아프네요. 병원에가봐야할까요? 각막궤양이 생길수도있나요? 주말이고 해외인데 가보는게 쉽지않겠지만 필요하다면 응급실이라도 가보려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