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관계(첫경험)을 한지 2일째입니다
처음 했을때 피가 나왔고 굉장히 아팠습니다
물론 콘돔 사용했고요 끝난 후 바로 씻고 소변도 눴습니다 콘돔 물풍선 했을때 찢어진 부분도 없었어요
첫날에 피가 새서 생리대를 착용했습니다 근데 어제부터 외음부, 털난 부분에 가려움이 생겼고 분비물 색이 누런색에 갈색(피) 가 나옵니다 냄새는 잘 모르겠어요 뭐가 난 부분은 없었는데 혹시 질염일까요?? ㅠㅠㅠ 성병일까요...? 너무 걱정되네오
성병질염부정출혈골반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병원 방문 없이전화 진료 받아 보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28
첫 관계 후 외음부에 가려움증이 생기고 분비물의 색깔이 변한 것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대를 오래 착용함으로써 피부 자극이 발생하여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첫 관계로 인한 질 내부의 미세한 상처로 인해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질염의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가려움, 분비물 변화, 냄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병의 가능성도 있지만, 콘돔을 올바르게 사용했다면 그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소에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 닦아내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