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눈물 사용 후 눈 따가움 괜찮나요?
김OO • 2025.08.01
눈이 간지러워서 막 비볐는데 충혈이 되서 인공눈물을 넣으니까 눈 알이 따가워요 괜찮나요?
안과
눈이 간지러워서 막 비볐는데 충혈이 되서 인공눈물을 넣으니까 눈 알이 따가워요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을 비빈 후 충혈이 생기고 인공눈물을 넣었을 때 따가움을 느끼시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눈을 심하게 비비면 각막에 미세한 상처가 생길 수 있고, 이런 상태에서 인공눈물을 넣으면 일시적으로 따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인공눈물에 포함된 방부제가 자극을 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따가움이 지속되거나 시력 저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각막에 상처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눈의 불편감이 24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구건조증이 심해져서 오늘 안과가서 인공눈물을 처방받아 왔는데 사용 시 왜 따갑나요? 근데 확실히 눈건조함이 나아지고 잘 보입니다. 인공눈물도 부작용이 있나요?

쌍수 이틀차인데 절개로 했고 눈이 따가워서 인공눈물 넣어도 될까요?

인공눈물 넣고서 몇분 뒤에 갑자기 눈이 미친듯이 따가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