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허리, 아랫배, 가슴 통증, 이는 배란기 증상일까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생리전처럼 막 허리가 아프고 아랫배가 아프고 가슴이 조금 아프고 그럴 수 있나요? 배란 5일전인데 단순히 배란기여서 그런건가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생리전처럼 막 허리가 아프고 아랫배가 아프고 가슴이 조금 아프고 그럴 수 있나요? 배란 5일전인데 단순히 배란기여서 그런건가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잘 알고 있어요.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아프게 느껴지는 상황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스트레스는 신체적이나 정서적 불편함을 일으키며, 허리나 아랫배, 가슴 등에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는 스트레스가 근육의 긴장을 증가시키고, 신체의 통증 반응을 높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질문자님께서 현재 배란기라는 점을 고려하면 배란통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배란통은 월경 첫날을 기준으로 약 2주 전에 발생하며, 주로 하복부나 골반부위에서 통증을 느낍니다. 통증의 강도와 기간, 주기는 사람마다 다르고, 통증 위치도 아랫배, 골반의 중간 부분, 왼쪽이나 오른쪽 부위에서 다양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서, 질문자님의 통증은 스트레스와 배란기 때문에 동시에 발생한 것일 수 있어요.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를 사용해보시거나, 배란통이 계속된다면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여 배란을 억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전문가와 상의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질문자님의 통증은 스트레스와 배란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보이며, 통증이 심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일주일 후에 배란기 예정인데 배란기 전에도 가슴 뭉침이나 통증 증상이 있을 수 있나요?
배란기 때도 가슴이 붓고 예민해질 수 있나요? 원래 배란기 끝나가는 생리 일주일~열흘 정도 전부터 가슴이 아팠는데 이번 주기에는 배란기 초반부터 가슴이 아파요
배란기인데 질염인지 정상적인 냉인지 시도때도 없이 주르륵 나오기 시작하면서 허리통증이 더 심해졌어요.. 오른쪽 아랫배도 쿡쿡 쑤시는데 괜찮은 걸까요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러는걸까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