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허리, 아랫배, 가슴 통증, 이는 배란기 증상일까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생리전처럼 막 허리가 아프고 아랫배가 아프고 가슴이 조금 아프고 그럴 수 있나요? 배란 5일전인데 단순히 배란기여서 그런건가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생리전처럼 막 허리가 아프고 아랫배가 아프고 가슴이 조금 아프고 그럴 수 있나요? 배란 5일전인데 단순히 배란기여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을 잘 알고 있어요.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아프게 느껴지는 상황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스트레스는 신체적이나 정서적 불편함을 일으키며, 허리나 아랫배, 가슴 등에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는 스트레스가 근육의 긴장을 증가시키고, 신체의 통증 반응을 높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질문자님께서 현재 배란기라는 점을 고려하면 배란통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배란통은 월경 첫날을 기준으로 약 2주 전에 발생하며, 주로 하복부나 골반부위에서 통증을 느낍니다. 통증의 강도와 기간, 주기는 사람마다 다르고, 통증 위치도 아랫배, 골반의 중간 부분, 왼쪽이나 오른쪽 부위에서 다양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서, 질문자님의 통증은 스트레스와 배란기 때문에 동시에 발생한 것일 수 있어요.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를 사용해보시거나, 배란통이 계속된다면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여 배란을 억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전문가와 상의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질문자님의 통증은 스트레스와 배란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보이며, 통증이 심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주일 후에 배란기 예정인데 배란기 전에도 가슴 뭉침이나 통증 증상이 있을 수 있나요?
배란기 때도 가슴이 붓고 예민해질 수 있나요? 원래 배란기 끝나가는 생리 일주일~열흘 정도 전부터 가슴이 아팠는데 이번 주기에는 배란기 초반부터 가슴이 아파요
배란기인데 질염인지 정상적인 냉인지 시도때도 없이 주르륵 나오기 시작하면서 허리통증이 더 심해졌어요.. 오른쪽 아랫배도 쿡쿡 쑤시는데 괜찮은 걸까요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러는걸까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