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허리, 아랫배, 가슴 통증, 이는 배란기 증상일까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생리전처럼 막 허리가 아프고 아랫배가 아프고 가슴이 조금 아프고 그럴 수 있나요? 배란 5일전인데 단순히 배란기여서 그런건가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생리전처럼 막 허리가 아프고 아랫배가 아프고 가슴이 조금 아프고 그럴 수 있나요? 배란 5일전인데 단순히 배란기여서 그런건가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잘 알고 있어요.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아프게 느껴지는 상황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스트레스는 신체적이나 정서적 불편함을 일으키며, 허리나 아랫배, 가슴 등에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는 스트레스가 근육의 긴장을 증가시키고, 신체의 통증 반응을 높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질문자님께서 현재 배란기라는 점을 고려하면 배란통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배란통은 월경 첫날을 기준으로 약 2주 전에 발생하며, 주로 하복부나 골반부위에서 통증을 느낍니다. 통증의 강도와 기간, 주기는 사람마다 다르고, 통증 위치도 아랫배, 골반의 중간 부분, 왼쪽이나 오른쪽 부위에서 다양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서, 질문자님의 통증은 스트레스와 배란기 때문에 동시에 발생한 것일 수 있어요.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를 사용해보시거나, 배란통이 계속된다면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여 배란을 억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전문가와 상의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질문자님의 통증은 스트레스와 배란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보이며, 통증이 심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배란기인데 질염인지 정상적인 냉인지 시도때도 없이 주르륵 나오기 시작하면서 허리통증이 더 심해졌어요.. 오른쪽 아랫배도 쿡쿡 쑤시는데 괜찮은 걸까요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러는걸까요ㅠ
안녕하세요 4월에 생리를 정상적으로 하고 5월 건너 뛰고 6월에 생리양이 정말 엄청 적게? 2일 정도 나오고 7월에도 2일 정말 조금 나왔거든요 제가 4월쯤에 좀 심하게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기도 했고 원래 되게 불규칙한 편이라 신경을 안 쓰고 있었는데 한 3일 전부터 오른쪽 배가 불편했어요 아프다기 보다는 거슬리는? 그런 느낌이였는데 오늘 화장실에 갔다가 아랫배에 힘을 줬는데 갑자기 너무 아파서 걷지도 못하는 정도로 아픈데 무슨 문제일까요? 주기상 7월 13일부터 26일까지 배란기입니다...
생리가 36일-46일 사이로 불규칙합니다. 그런데 마지막 생리인 4월에는 31일만에 빨리 생리를 했어요. 현재 28일째인데 아랫배 통증과 허리 통증이 있습니다. 이게 배란기 증상인지 생리전 증상인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증상이 있으면 언제쯤 생리를 시작할까요? 생리일 예측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