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입구 상처로 혼자 히노끼탕 이용해도 되나요?
질입구에 상처가 생겼는데 개인히노끼탕에 혼자 들어가도 괜찮을까요...?헤르페스 걸리진 않겠죠...?
질입구에 상처가 생겼는데 개인히노끼탕에 혼자 들어가도 괜찮을까요...?헤르페스 걸리진 않겠죠...?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 입구에 상처가 있는 경우 히노끼탕을 이용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히노끼탕의 물이 깨끗하지 않거나 상처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면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상처가 아직 아물지 않은 상태라면 감염 가능성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는 주로 피부 접촉이나 체액을 통해 전염되므로, 혼자 사용하는 히노끼탕에서 헤르페스에 감염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상처 부위가 물에 노출되면 다른 세균이나 감염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상처가 완전히 아물기 전까지는 히노끼탕 이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 부위가 아물 때까지는 깨끗한 물로만 씻고, 상처 부위를 건조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처가 심하거나 감염 증상이 의심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정을 넣다가 질쪽에 상처가 났는데... 일단 연고는 받았지만... 집에서 혼자 질입구부터 질안까지 연고를 바르기가 어려워요.. ㅠㅠ 지금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소변이나 물이 들어가니까 쓰라리고 건들기만 해도 아파요. ㅠㅠ 면봉으로 어떻게든 해야할까요 ㅠㅠㅠ

안녕하세요 제가 한달에 한번씩 꼭 베란기 시기가 오면 질입구가 가렵다가 며칠이 지나면 아픈 상처같은것이 생깁니다. 이 현생이 매번 반복되는데요 처음에 산부인과에 가서 진찰을 받았을때 헤르페스라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아시클로버를 처방받았습니다. 이 병이 숨어있다가 면역이 떨어졌을때나 피곤할때마나 나타나는거라고 하셨는데, 한달에한번 꾸준히 나니까 너무 괴롭고. 너무 아픕니다. 화장실갈때 너무 아파요ㅜㅜ 1. 안나게하는 방법은 없나요? 2. 세균성인가요 바이러스성인가요? 3. 질염과도 연관이 있나요? 4. 왜 처음엔 가렵다가 아픈상처로 변하나요?

코로나 확진 5일차 입니다. 이틀전부터 소변볼때 따가워서 방광염인줄 알았는데, 그 외에 움직일때도 따가워서 거울로 확인해보니 질 입구쪽에 상처가 나 하얘졌더라구요. 격리만 해서 상처 날 일이 없는데 다른 질병일까요 ? 격리기간이라 병원방문은 힘들까요 ? ㅠ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