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태선모양잔비늘종 진단 후 제로이드와 리도멕스 중 먼저 발라야 할까요?
아이가 만성태선모양잔비늘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병원에서 제로이드, 리도멕스 처방을 받았습니다. 어느걸 먼저 발라야 하나요?
아이가 만성태선모양잔비늘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병원에서 제로이드, 리도멕스 처방을 받았습니다. 어느걸 먼저 발라야 하나요?
만성태선모양잔비늘종 진단을 받은 경우, 리도멕스와 제로이드 중 어느 것을 먼저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문의하셨군요. 리도멕스는 스테로이드 성분을 포함한 연고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반면, 제로이드는 보습제로서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가벼운 스킨케어 후 적당히 흡수시킨 다음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으므로, 리도멕스를 먼저 바르고 그 위에 제로이드를 바르는 순서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환자의 상태와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사용 방법과 순서는 담당 의사의 지시를 따르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약 7개월전부터 밤마다 극심한 외음부 가려움이 생겼어요 소음순 대음순 회음부 항문순서로 점차 가려워졌고 피부가 두꺼워지지 않고 굉장히 얇아져서 쭈그려 앉기만 해도 회음부 균열이 생기고 피부가 하얗거나 색이 부분적으로 옅어지고 경화성태선 처럼 8자 모양 형태로 피부병변이 일어나고 대음순,항문에 때같은 각질이 주름사이에 끼어 있어요 하이트리 크림을 바르면 일시적으로 잠깐 가라앉고 밤마다 생식기와 항문이 미친듯이 가려워요 단순태선보단 경화성태선이랑 증세가 흡사한데 오늘 피부과에서 사진만보고 단순태선이라고 진단 받았는데 찾아보니 단순태선은 소음순쪽 위주로 가렵고 피부가 두꺼워진다는데 저는 피부가 얇아지고 생식기 전체와 회음부 항문 이렇게 8자 모양으로 나타나는데 산부인과나 피부과가서 병변을 직접 보여주고 조직검사를 해야 정확한 진단이 나올까요? 단순태선과 경화성 태선중 육안으로 진단이 어려운가요? 한번 더 검사를 해야할까요 아님 단순태선으로 보여지나요?
곧 9개월 되가는 여아입니다. 한 5개월 까진 피부 깨끗하게 살았는데 6개월 전후로 피부에 가끔씩 뭐가 올라오기 시작해서 병원에 가보니 침독+태열 말씀하셔서 집안온도 22도로 겨울에도 유지하고 살았고 내내 반팔반바지로 체온유지해줍니다 그래도 가끔씩 또 올라오면 심할땐 눈까지 덮어요. 또 병원갔는데 제로이드+리도멕스 처방받고 올라올때 리도멕스 발라주면 들어가고 또 올라오고 또 바르면 들어가고를 반복중이예요 이제 처방받은 리도멕스도 다 써가는데 계속 써도될지모르겠어요 리도멕스 바르면 기가막히게 들어가긴하는데 이게 침독및태열이 맞나요? 온습도 잘 유지중이라 태열이 아닌가 싶고 침독도 네이버에쳐서 검색해보면 우리아기랑 모양이 다르구요. 이가 나면서 침을 좀 많이 흘리긴하는데.. 사진첨부합니다 보시고 리도멕스 계속 사용해야하는 상황이면 리도멕스 처방도 받고싶네요
십오년을 지병처럼 달고살았는데 고쳐지지가 않습니다.믹스커피를 하루에 네다섯잔 마시는데 관련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