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후 양쪽팔에 두드러기가 올라왔어요, 건조함 때문인가요?
며칠전 일본으로 일주일동안 여행을 갔다왔는데 양쪽팔에 두드러기 같은게 올라왔어요 가렵지는 않은데 너무 신경쓰이네요 ㅠㅠ 왜 갑자기 이런걸까요? 평소에 알러지나 그런거 없었습니다 너무 건조해서 이런걸까요?
며칠전 일본으로 일주일동안 여행을 갔다왔는데 양쪽팔에 두드러기 같은게 올라왔어요 가렵지는 않은데 너무 신경쓰이네요 ㅠㅠ 왜 갑자기 이런걸까요? 평소에 알러지나 그런거 없었습니다 너무 건조해서 이런걸까요?
여행 후에 두드러기가 발생한 경우, 건조함도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새로운 환경에서 접한 알레르겐, 음식, 스트레스, 온도 변화, 식물이나 곤충 접촉 등 다양한 요인이 있을 수 있어요. 평소 알레르기가 없었다 하더라도 새로운 환경에서는 예상치 못한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가 가렵지 않다고 하시니 급성으로 보이며, 대부분의 급성 두드러기는 몇 주 이내에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두드러기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알레르기 반응이나 다른 피부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조치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부를 보습하기 위해 무향료 보습제를 사용하세요. 2.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보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세요. 3. 자극적인 비누나 세정제는 피하고, 순한 세정제를 사용하세요. 4. 가능한 피부를 긁거나 문지르지 마세요. 증상이 심해지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생긴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감기약을 2주동안 병원에서 지어먹고 있는데요 1주땐 노란콧물에 가래 기침 심하게 하는 감기였다가 1주 반 때 코는 더 이상 안 막히고 맑은 하얀? 콧물이 계속 흐르는 식으로 나왔고 기침은 계속 했고요 오늘 안 막히다가 코 막히고 가래기침으로 늘었는데 녹색콧물이 심하게 나왔어요 감기가 아니고 다른건가요? 잠은 계속 7시간정도 잤어요 약도 잘 챙겨 먹었고요
2주전에 3일간 입원하면서 항생제 주사를 맞았습니다. 그 후 퇴원 후 오늘까지 설사를 하고있습니다. 증상은 복통 및 설사입니다. 복통도 계속아픈게 아니라 설사 후에는 괜찮아집니다. 다른 증상은 따로 없습니다. 이게 항생제 부작용인지 아니면 장염인지 궁금합니다.
생리예정일이 2주가 지났는데 시작하지 않아요. 2주동안 자궁이 콕콕 찌르는 듯한 아픔이 지속됩니다. 왜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