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잇몸에서 뼈조각이 나오는 경우는 발치 과정에서 뼈에 금이 가거나 작은 뼈조각이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드문 일은 아닙니다. 이러한 뼈조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잇몸을 통해 배출될 수 있어요. 통증이 없고 염증이 없다면 큰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뼈조각이 계속해서 나오는 경우나 통증, 염증,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과를 방문하여 추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 의사는 필요에 따라 뼈조각을 제거하거나 추가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보내주셨다면 더 정확한 상태를 파악할 수 있었을 텐데요, 현재로서는 통증이 없고 염증이 없다면 큰 문제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안심을 위해 치과를 방문하여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를 받았던 치과에 내원하여 상태를 확인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