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 딸깍 소리 시술로 치료 가능할까요?
이관 열리고 닫히는 소리 딸깍 소리를 듣는데 이거 못 고치나요???? 시술로 고칠수 있나요 아님 시간이 지나면 자연회복되나여
이관 열리고 닫히는 소리 딸깍 소리를 듣는데 이거 못 고치나요???? 시술로 고칠수 있나요 아님 시간이 지나면 자연회복되나여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관에서 들리는 딸깍 소리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러한 증상은 이관 기능 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관 기능 장애는 경우에 따라 자연적으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자연 치료를 위해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껌 씹기, 침 삼키기 등의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 치료부터 수술적 치료까지 다양합니다. 이관 기능 장애의 유형(이관개방증, 이관폐색증)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술적 치료로는 이관 입구 부위를 좁게 해주는 시술, 고막기관 삽입술, 고막절개술, 이관성형술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술이 필요한지는 증상의 정도와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문의가 질문자님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난달 부터 일자목으로 목이아파서 도수치료를 받던 도중 답답한 마음에 머리와 턱을 잡고 오른쪽으로 돌려 꺾는 행위를 좀 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머리를 특정각도로 돌릴때마다 딸깍 소리가 납니다 통증이 유발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 불안하네요 그 이후로 더이상 머리를 꺾는행위는 하지않고 있습니다만 딸깍소리가 나도 상관은 없을까요? 또 치료도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거의 9개월째 말할때마다 이관쪽이나 광대쪽에서 딸깍하는 소리가 납니다. 소리가 울리거나 꽉 막혀있는 느낌은 없고 말할때마다 귀 근처에서 물방울 터지는 소리가 납니다. 하품할때도, 머리 숙였다가 올릴때도요. 광대를 꾹 누른상태로 말하면 안나다가 손을 떼면 딸깍 소리가 들립니다. 목에는 계속 가래가 껴서 삼키면 또 소리가 납니다. 턱관절장애는 아니구요. 혹시 병원에 방문하면 호전될 치료법이 있나요?보톡스라던지.. 시술이나.. 솔직히 반포기상태로 살고있긴한데..일상생활에 너무 지장이 가서요 작은것이라도 괜찮으니 관련된 원인이나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침을 삼키면 한쪽 귀에서 딸깍 소리가 나요, 처음에는 중이염으로 병원 갔었는데 이제 중이염도 나았는데 거진 1년동안 귀에서 딸깍소리가 안 사라져요. 1년 전에 위식도역류병으로 목 아픔이랑 귀 딸깍 소리가 나기 시작했고, 역류병 나아도 딸깍소리 안 사라져서 다른 병원 가보니, 중이염이라 하고 중이염 사라져도 딸깍소리 안 사라져서 진료 받아도 왜 소리가 나는지 모른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