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이소티논연질캡슐을 복용한 후 특정 부위만 악화되는 현상, 즉 명현현상이 10일 이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소티논은 여드름 치료를 위해 피부의 기름 분비를 억제하고 피부 세포의 성장을 조절하는 전문의약품입니다. 복용 초기에 피부 상태가 일시적으로 악화되는 것은 비교적 흔한 현상으로, 이는 약물이 피부 깊은 곳에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용하면서 나타나는 반응일 수 있습니다.
특정 부위, 특히 턱 주변이 악화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는 개인의 피부 상태나 여드름이 발생하는 부위의 특성,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는 부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이소티논 치료 초기 단기간 동안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으나 보통 7~10일 후 투여량의 조정 없이 점차 회복된다고 명시되어 있어, 복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복용을 유지하면서 경과를 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약물 복용을 중단하지 않고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약물의 용량을 조절하거나 추가적인 치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명현현상은 일시적인 것이므로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통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모든 의약품은 부작용보다 효능이 클 때 복용을 지속할 수 있으므로, 불편감이 크시다면 약을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