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후 식은땀, 어지러움, 눈앞이 검정색이 되는 증상, 빈혈 아닌데 문제는?
피검사를 하기위해 소량의 체혈을 하던 헌혈을 위해 일정량을 뽑거나 뽑은뒤 다시 넣는식으로 피의 양과 상관없이 몸밖으로 피가나오면 한시간정도 뒤에 식은땀, 어지러움, 눈앞이 검정색이 되는 증상이와요 근데 피검사결과 빈혈은 아니래요 뭐가문제일까요?
피검사를 하기위해 소량의 체혈을 하던 헌혈을 위해 일정량을 뽑거나 뽑은뒤 다시 넣는식으로 피의 양과 상관없이 몸밖으로 피가나오면 한시간정도 뒤에 식은땀, 어지러움, 눈앞이 검정색이 되는 증상이와요 근데 피검사결과 빈혈은 아니래요 뭐가문제일까요?
헌혈 후에 식은땀, 어지러움, 눈앞이 검정색이 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혈액량의 변화나 혈압의 급격한 변동, 혹은 심리적인 요인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빈혈이 아니라는 검사 결과가 나왔다면, 혈압의 급격한 변화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헌혈 후 혈압이 일시적으로 낮아질 수 있으며, 이는 어지러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헌혈로 인해 일시적으로 혈액량이 감소하면서 어지러움이나 식은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리적 요인으로는 혈액 공포증과 같은 심리적인 요인이 연결될 수 있으며, 이는 신체적인 반응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혈당 저하의 경우, 일반적으로 혈당이 50mg/dl 이하일 때 저혈당으로 정의하며, 기운 없음, 몸의 떨림, 창백, 식은땀, 현기증, 흥분, 불안감, 가슴 두근거림, 공복감, 두통, 피로감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저혈당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헌혈 후에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가 필요하며, 헌혈 전후로 적절한 식사를 하고, 헌혈 후에는 잠시 앉아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빠가 대동맥박리 수술 후 고혈압 약 드시고 계시는데 코로나 확진으로 자가격리하던 중 식사하시다가 갑자기 어지럽다고 식은땀 흘리시고 누우셨습니다 얼굴도 약간 창백합니다 누워서 다리 좀 올리고 계시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조금만 뛰었는데 숨이 차고 눈앞이 하예지고 식은땀 나고 어지럽고 쓰러질뻔 했어욤 어떻게 된거죠
제목처럼 어지럽고 눈앞이 하얘지며 구토감이 느껴지는 경험이 지속됩니다. 체한 것 같은 느낌이 들다가 갑자기 어지러움, 눈앞이 하얘짐, 구토감, 식은땀이 한번에 찾아옵니다. 웅웅거리며 소리도 잘 안 들립니다. 처음 증상이 나타난 것은 올해 6월 9일이며, 이 날은 증상이 꽤 오래(약 20분)정도 지속되었습니다. 이후 6월 29일과 오늘도 같은 증상을 겪었는데, 약 5분정도 앉아있었더니 괜찮아졌습니다. 혹시 증상의 대략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어느 병원을 방문해야 할지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헌혈을 하였기 때문에 혈압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