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부작용
제가 남자친구랑 8월8일날 관계를 가졌는데 콘돔이 찢어져서 질내사정을 했고 사후피임약을 1시간 이내로 복용하였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가 4일전?부터 배가 아프고 소변을 보고 휴지로 닦는데 혈흔과 실핏줄이 발견되고 어제부터 왼쪽 자궁이 콕콕쑤시고 자궁이 커진거 같고 두통,미열,매스꺼움,기력저하가 있습니다 약 부작용일까요..?
제가 남자친구랑 8월8일날 관계를 가졌는데 콘돔이 찢어져서 질내사정을 했고 사후피임약을 1시간 이내로 복용하였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가 4일전?부터 배가 아프고 소변을 보고 휴지로 닦는데 혈흔과 실핏줄이 발견되고 어제부터 왼쪽 자궁이 콕콕쑤시고 자궁이 커진거 같고 두통,미열,매스꺼움,기력저하가 있습니다 약 부작용일까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하여 호르몬 함량이 약 10배 이상 높으며,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기전이므로, 생리주기변화, 부정출혈, 유방통, 혈전색전, 생리지연 등 개인마다 다양한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요. 약물에 의한 증상일 수 있어요. 증상 관찰해보시는 것이 좋겠고, 증상으로 인해 많이 불편하시다면, 산부인과의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 생리양이 많아질 수 있나요?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1복용 후 3~4일 지난 어제부터 배가 아프고 원래도 아토피가 있어서 몸이 간지러운건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긁은 부위가 빨개지고 스치기만 해도 따가워서 발진이란걸 알았어요 사후피임약 부작용이 3~4일 후에도 나타나나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1사후피임약을 9/5일 화요일에 복용하고 4일이 지난 9/9 토요일 어제부터 몸이 간지러워러서 저도 모르게 긁었어요 아토피가 원래 있어서 계절이 바뀌느라 간지러운가보다 하고 생각했어요 9/7 목요일에 술을 마시기도해서 술마셔서 더 간지러운건가보다 생각했구요 근데 어제부터 긁었던 곳이 평소와 다르게 스치기만 해도 따갑더라구요 그리고 9/10 오늘 관계를 하다가 자궁이 아픈 느낌이 들어서 하다가 그만했어요 근데 그때부터 계속 배가 아프고 나중에는 머리도 아프더라구요 네이버에 찾아보니 복통 두통 발진 모두 부작용이라고 나와있는데 불안해서 질문드립니다 단순 사후피임약 부작용일까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