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마겔 현탁액 복용 후 더부룩함이 심해질 수 있나요?
며칠동안 윗배가 더부룩하고 아랫배,허리도 같이 조금씩 아팠었는데 계속 더부룩한 느낌이 들어서 어제밤에 자기전에 알마겔 현탁액 먹고 잤는데 일어나보니 더 더부룩하고 배가 나온느낌이에요
며칠동안 윗배가 더부룩하고 아랫배,허리도 같이 조금씩 아팠었는데 계속 더부룩한 느낌이 들어서 어제밤에 자기전에 알마겔 현탁액 먹고 잤는데 일어나보니 더 더부룩하고 배가 나온느낌이에요
1개의 답변
배가 더부룩하고 나온 느낌이 드셔서 불편하시겠네요. 알마겔 현탁액은 제산제로 위산을 중화시키는 약물인데, 복용 후 일시적으로 위장 내 가스 생성이 증가하거나 소화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더부룩함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제산제 복용 시 위장 내 화학 반응으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여 복부 팽만감이 생길 수 있고, 약물의 성분이 위장에 부담을 주어 소화 불량이나 더부룩함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복용 중인 약물의 용량이나 복용 시간을 조정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물과 함께 약을 복용하고, 복용 후 바로 눕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되면 내과 또는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증상에 맞는 적절한 약물 선택이나 복용법에 대한 조언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예정일 3일전 관계를하고 한시간이내에 사후피임약 을먹고 예정일 1일뒤에 생리를했어요 근데 원래생리통이 이렇게까지 안심했는데 더심해졌어요 사후피임약때문에 그런걸까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을 복용한지 한달이 넘었고 저번 생리주기엔 생리를 안했었어요 그러고 오늘 터졌는데 생리통이 평소보다 엄청 심하더라고요..사후피임약으로 인한 부작용일까요?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3사후피임약을 먹었는데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성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