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기 가슴통증이 한쪽씩 번갈아 나타나는 것이 정상인가요?

이OO • 2025.11.15

배란기 가슴통증이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반복적이고, 양쪽 가슴이 아픈 게 아니라 전에 배란기에는 왼쪽만 아프더니 이번에는 오른쪽 가슴이 아프다가 안 아프다가 반복적이에요 냉증가는 있고, 정상인가요? 생리 14일 전 입니다.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1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란기에 가슴 통증이 한쪽씩 번갈아 나타나는 현상은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배란기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호르몬 수치가 변화하면서 유방 조직이 민감해질 수 있어요. 이로 인해 통증이 생겼다 사라졌다 하는 것은 비교적 흔한 현상입니다.

    한쪽씩 번갈아 통증이 나타나는 것도 정상적인 범주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유방 조직은 좌우가 완전히 대칭적이지 않고, 호르몬에 대한 반응도 다를 수 있어 한쪽만 통증을 느끼거나 번갈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다만, 통증이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통증 외에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피부 변화, 분비물 등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배란기 냉 분비와 아랫배 통증이 정상인가요?

    밖에도 안에도 아예 사정 없는 관계한진 12일정도 지낫고 원래 냉이 거으ㅏ 없었는데 예정일 이틀전에 투명하고 유백색..?인 콧물처럼 엄청 묽고 잘늘어나는 냉이 한꺼번에 많이 나올 수 있나요? 왼쪽 아랫배도 약간 콕콕해요

    성 고민

    2026.01.02
  • 배란기 출혈이 많아지는 것이 정상인가요?

    평소에도 배란기에 선혈(?) 같이 색이 연한 피가 종종 한번씩 나오곤 했는데 2달 전부터 배란기에 선혈 양이 좀 많아졌는데 색은 연한데 물이 많아졌다고 해야할지.. 연한 핏물이 한 이틀 가량 울컥울컥 나와요.. 라이너를 하루에 두번 정도는 갈아야 될 정도인데 그냥 배란기라서 그런건지 뭔지 모르겠습니다. 또 배란기가 아닐 때는 별다른 증상이 없습니다. 원래 배란기때 이런 식의 증상이 있나요?

    성 고민

    부정출혈

    2025.10.08
  • 배란기 배란수치와 배란기 냉이 정상인가요?

    저 지금 너무 걱정되고 무서워요 생리끝나고 지금 배란기시기를 기다리고잇는데요 생리달력으로 밨을때 25,25,27일 배란기거든요 제가 지금 임신준비중인데 첫번째 두번째는 그냥 생리달력으로 예측해서 관계를 가졋는데 실패하고 이번달부터는 배테기를 써서 할려고해요 4일동안썻거든요 다른사람들도 저처럼 배란수치가 이런가요? 배란수치 1.5 2.0 1.0 1.0 생리가 불규칙하고요 생리달력으로 밧을땐 25,26,27일이 배란기예요 배란기 냉은 배란기에만 나오는거죠? 저번달은 배란기애 냉이 나왓는데 지금은 아직 배란기가 아니라서 그런가요 아직 안나와요ㅠㅠ 그래서 걱정이예요ㅠㅠ 배란기가 안올까바 또 다시 생리를 하게될까바

    성 고민

    2025.09.2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