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과 선근증으로 자궁이 커졌을 때 증상과 치료법은?
자궁근종과 선근증때문에 자궁크기가 12센치로 커져있다고 합니다. 12센치면 일반자궁보다 큰건가요? 원래 자궁크기가 얼마정도 되나요? 격을수있는 증상들과 치료법 알려주세요.
자궁근종과 선근증때문에 자궁크기가 12센치로 커져있다고 합니다. 12센치면 일반자궁보다 큰건가요? 원래 자궁크기가 얼마정도 되나요? 격을수있는 증상들과 치료법 알려주세요.
일반적으로 성인 여성의 자궁 크기는 약 7~8cm 정도입니다. 따라서 자궁이 12cm로 커져 있다면 일반적인 크기보다 큰 상태입니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은 자궁의 크기를 증가시킬 수 있는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증상으로는 월경 과다, 월경통, 골반 통증, 빈뇨, 변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궁이 커지면서 방광에 압박이 가해져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주변 장기를 압박하여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치료법은 증상의 정도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경우, 복강경이나 하이푸와 같은 수술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나 최근 로봇수술이 많이 진행되고 있어 정교하고, 절개 부위도 최소화 하여 회복도 빠르다고 합니다. 자궁선근증의 경우, 가장 확실한 치료 방법이 전자궁절제술이며, 자궁절제술을 원하지 않는 경우 자궁내막 전기 또는 열 소작법을 사용하여 치료하기도 합니다. 치료 방법은 전문의와 상담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모가 있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약2년전에 자궁근종,선근증으로 자궁만 부분적출했습니다. 생리는 조금씨 나오고 있어요 근데 수술전 심하던 생리통이 수술하면 없어질거라 했는데 1년전부터 생리할때마다 수술전에 있었던 새리통처럼 배가 너무 아파요 생리통은 없어지질 않는건가요? 그리고, 부분적출 하고나서 다시 재발 되는 일은 없는거겠죠?
제가 현재 폐경이행기에 해당하는 만52세이고 자궁선근증이 있어서 산부인과에서 피임약 야즈를 처방받았습니다 지금 자궁선근증으로인해 자궁이크기가 조금 커져있는 상태입니다 혹씨 야즈를복용하지않고 초음파로 경과관찰만 해도 되는건지 아니면 아직 폐경이행기니까 야즈의 부작용이 좀 있더라도 자궁선근증에 도움이되는 야즈를 복용하는것이 좋을지 고민이 되는데 어떻게 하는것이 나은 선택일까요?
요 근래 방광쪽 불편한 느낌이 없어지질 않아서 방광염 약도 처방받아서 먹었는데 방광부분 불편함이 없어지질 않아요.. 사실 질쪽인지 방광쪽인지도 잘 모르겠고 자궁근종이 있으면 방광염같이 그런 불편한 증상이 있을수도 있다는데 사실인가요?ㅠㅠ 부정출혈도 있고 허리통증도 있는데 이것도 근종 증상인가요? 만약 자궁 근종이라면 자궁근종치료법은 어떤 치료법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산부인과에서 방광 문제도 진료를 보실까요?